후원단체 L사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 및 개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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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영 마케터
2025-06-04

조회수 : 10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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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대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후원단체 L사의 기존 광고 운영 문제점에 대해 
개선점과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광고주 정보

광고 KPI : 정기후원자 증대
매체 : 네이버 SA, GFA,META
월 예산 : 500만원

3개 매체 중 가장 문제점이 많았던 네이버 SA 개선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매체 : 네이버 SA
월예산 : 184만원

◆문제점 

1. 네이버 SA : 후원캠페인별 그룹핑 X

2. 그룹핑별 키워드 개수 차이 有

3. 디바이스별 그룹핑으로 후원캠페인별 소재 발굴 X

4. 적은 일예산으로 운영 중임에도 모든 연령대에 노출 및 노출 매체 세부 설정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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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대행사에서 적은 일예산으로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그룹핑을 디바이스별로만 세팅해뒀습니다.


제안 및 개선점

1. 그룹핑 

-> 후원캠페인별로 그룹핑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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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소재 발굴

-> 그룹핑 진행 후 캠페인에 맞는 소재 소구점 발굴하여 클릭률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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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노출매체 제한 

-> 세부 노출매체 제한하여 적은 예산으로 효율적으로 광고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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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연령대 노출제한

-> 후원 관련 검색량이 적은 고령층을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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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키워드 발굴

-> 새로운 키워드들은 발굴하여 높은 입찰가 경쟁에서 차별성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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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키워드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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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 키워드 수> 


후원단체 키워드 입찰가가 높기에 키워드 관리 프로세스 및 키워드 발굴이 중요합니다.

그 과정에서는 마케터의 지속적인 관심과 전략이 필요합니다.


현재 후원단체 성과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조현영 AE에게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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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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