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C사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성과개선 사례

정원준 마케터
2025-07-09
조회수 : 15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1팀의 정원준AE 입니다.
오늘 개선사례로 소개드릴 곳은
식품업종 C사의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해 준비하였습니다.
식품업종C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KPI : 시즌 상품 위주의 ROAS 증대
매체 :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예산 : 월 100만원
<이관 전>
네이버 검색광고를 이전에 진행했던 경험이 있으나 성과가 나오지않아
AMPM에 계정을 맡겨보기로 하고 전체 광고 세팅을 처음부터 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관 후>
1) 상세페이지 내의 제품 이미지 및 전체적인 내용 변경 피드백
2) 전체 상품 최저 입찰가로 벌크 그룹 등록
3) 시즌 상품과 주력 상품위주의 키워드 확장을 위한 그룹핑 설정
위의 내용을 통하여 ROAS 400%대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 수익률과 결과에 만족스러워 하시지만,
꾸준한 성장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 중입니다.
또한 쇼핑검색광고 광고수익률 상승으로 기타 DA매체와
미디어믹스를 통한 매체 확장을 시도해 보기로 논의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AMPM글로벌 정원준 마케터 였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