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토스의 시대! 토스 광고 마스터_1편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7-10

조회수 : 51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정민 마케터입니다.
 
image.png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이 사용하는 토스!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하기에 아주 적합한 플랫폼인데요.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TOSS ADS 광고 마스터 1입니다.
1편에서는 토스애즈를 써야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드릴 예정이니
2편까지 보시고 토스애즈 마스터 해보세요!!
 
< 토스애즈를 써야하는 이유 >
토스는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이 사용하는 모바일 서비스로,
2,800만 명의 누적 가입자 수와 2,480만 명의 월간 사용자 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 토스의 강점 >
신뢰도 높은 오디언스 / 강력한 고객 내러티브 / 퍼포먼스 기반으로 측정된 성과
이 강점들은 아래 자료들이 증명합니다.

아래 성별 분포도를 보면, 남성:여성이 약 52%:49% 비율로 고르게 분포되어 있고,
연령별 분포도 또한 8%10대를 제외하고는 20~60대가 평균 약 18% 비율로 고르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아래 연령별 주요 지표를 봤을 때, 10~20대는 충성도와 습관성 사용 이 강하고, 30대는 전환율 이 높으며,
4~50대는 클릭율 이 높아 관심 있는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반응하는 세대임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월간 사용자 수 2,480만 명이라는 수치는
그 자체로 높은 광고 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플랫폼임을 보여줍니다.


토스애즈의 5가지 유저 프로파일 >
-  금융 성향 정보
-  고객 기본 정보
-  라이프 사이클
-  고객 가치 추정
 -  관심사 추정


토스는 다양한 타겟팅 활용을 위해 위 5가지 유저 프로파일을 활용하고 있고,
투자 관심도에 대한 프로파일도 개발될 예정입니다.

[ 유저 프로파일 및 고객 정보 예시 ]


하나의 예시를 들어볼까요?
커피 브랜드 정기결제, 배달앱 결제, 로켓배송 이용 등의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유저라면 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유저이겠죠!
그럼 토스애즈는 이 유저에게 식품 관련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캠페인 성과 분석 그래프 제공 >

- 사용자 그룹별 성과 확인 가능
- 광고 성과 실시간 시각화 가능 (CTR/노출수/전환율)
-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된 성과 데이터 CSV로 다운 가능
- 결제 이력을 기반으로 한 그룹을 식별하여 정확한 전환 분석 가능

[ 캠페인 성과 분석 그래프 ]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성과로 빠른 피드백 반영이 가능하고,
사용자 그룹별로 추적되어 타게팅 광고에 적합한 광고입니다.
 
오늘은 "토스 광고를 왜 진행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른 매체보다 정확한 타게팅으로 고효율의 광고를 낼 수 있는 토스 광고를 마스터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2편에서는 토스가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과 각 캠페인에 따른 광고유형을 살펴볼 예정이니
끝까지 보시고 토스 광고 세팅 시작해봅시다~!
 
!!토스에즈 관련이나 다른 문의 사항 있으시다면 언제든 이정민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2025년 토스의 시대토스 광고 마스터_2]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