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맨드젠 캠페인과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차이는?
.gif)
안수연 마케터
2025-07-22
조회수 : 158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5팀 안수연AE 입니다.
광고주님들, 구글 광고 집행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과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차이를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디맨드젠 캠페인은 모바일 유튜브 앱의 홈, 보기 페이지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즈 안에서 사용자가 콘텐츠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노출되며,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 합니다.
지난 시간에 설명 드리지 못 했던 디맨드젠 광고 게재 위치 및 노출 예시를 먼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홈피드 노출 예시 >
유튜브 앱 실행 시 스크롤 중 보이는 네이티브 형식의 광고
< 보기 페이지 노출 예시 >
유튜브 영상 시청 시 댓글창과 추천 동영상 사이에 노출되는 광고
< Gmail 노출 예시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광고주의 홈페이지로 연결 되거나 이메일 크기로 광고가 펼쳐짐
사용자는 광고를 저장전달하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이 가능함
광고가 펼쳐진 화면에서 CTA (가입하기, 자세히 알아보기 등) 버튼을 클릭 시 설정한 랜딩페이지로 이동하게 됨
그렇다면 디스플레이 캠페인과 디맨드젠 캠페인의 차이가 뭘까?
구글 애즈의 디스플레이 캠페인, 디맨드젠 캠페인의 가장 큰 차이는 노출 영역!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 → 구글 홈(디스커버),유튜브, 지메일에만 노출
구글 디스플레이 캠페인→ 디맨드젠 캠페인 노출 영역 + GDN 에 포함된 수많은 지면에 게재
이 외에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저와 함께 광고를 집행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세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