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용품 A사 네이버 검색광고 및 GFA 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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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영 마케터
2025-07-30

조회수 : 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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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미용용품 A사 네이버 검색광고 개선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노출 및 홍보, 전환 
월예산 : 200만원 
집행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 GFA

◆ 운영전략 
1. 기존 네이버 광고 계정만 있는 상황 
-> 특정 상품에 대한 노출과 홍보를 위한 상품별 그룹핑

2. 쇼핑검색 미운영 
-> 상품 특성 상 파워링크보다 쇼핑검색에서의 전환이 일어나는데 쇼핑검색 미운영으로 
특정상품 상품명으로 노출 진행

3. 노출순위
-> 특정상품의 객단가 높으며, 쇼핑검색 최상단 노출 시 같이 노출되는 상품보다 객단가가 높아 전환 X 
==> 객단가가 높은 제품과 함께 노출되지 않도록 키워드 입찰가 하향 조정 

4. 노출명 테스트 
-> 제품명, 기능소구점, 특정 워딩 사용으로 3가지의 노출명으로 테스트 진행 

5. 쇼핑검색에서의 전환 극대화 - GFA 
-> 쇼핑검색에서의 전환 발생을 위해 GFA 매체 확장하여 
카탈로그, 트래픽 (이미지배너, 네이티브)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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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결과 6월 한 달동안 전환 91건 증가


현재 미용업종 광고 관리와 성과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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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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