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키즈 광고주님들 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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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8-06

조회수 : 2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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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최성락 AE 입니다!



네이버 에서 육아, 키즈 관련 사업하시는분들 잠시 주목좀 해주세요^^



맘카페 마케팅 다들 잘 아시겠지만 오늘은 그것이 무엇이고

또 어떻게 시작하는지 같이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1. 맘카페란?



맘카페육아·교육·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지역 기반 커뮤니티입니다.

대표적인 카페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 강서맘, 송파맘, 노원맘

경기: 일산맘, 분당맘, 수원맘

수도권외: 인천맘, 대구맘, 부산맘 등



대부분 비공개 혹은 가입 조건이 있는 폐쇄형 커뮤니티입니다.

따라서 이안에서 이뤄지는 리뷰나 추천은 신뢰도가 매우 높습니다.


2. 맘카페 광고, 왜 중요한가?


구매 결정권자의 입소문: 30~40대 여성은 가정 소비의 핵심 결정자

  • 타겟 세분화 가능: 지역/연령/자녀 유무에 따라 타겟이 명확
  • 신뢰도 높은 리뷰 기반: 자연스러운 후기 형태로 소비자 설득력 UP
  • 입소문 파급력: 하나의 인기글이 수백 개의 댓글과 스크랩을 유발

  • 3. 맘카페 바이럴 광고 유형


    맘카페 광고는 크게 SA / DA / 커뮤니티형 / 체험단형 등으로 나뉘며,
    운영 방식이나 예산에 따라 적절한 조합이 필요합니다
    .


    1) SA (Search Ad)


    • 형태: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리뷰/게시글
    • 방식: “육아용품 추천같은 키워드로 검색하면 자연스럽게 해당 브랜드 후기 등장
    • 특징: 검색 유입 중심으로 진행되며, 타겟 도달률 높음
    • 예시"저는 ㅇㅇ젖병소독기 사용 중인데 진짜 신세계에요. 맘카페에서 후기 보고 샀는데 진짜 좋아요"

    • 2) DA (Display Ad)


      • 형태: 특정 맘카페 게시판 상단에 배너 이미지 광고
      • 방식: 정해진 기간 동안 노출, 클릭 시 랜딩페이지 이동
      • 특징: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효과적, 즉각적인 전환은 상대적으로 낮음
      • 주의: 광고 티가 나므로, 신뢰도 측면에서는 후기형보다 약할 수 있음

      • 3) 커뮤니티형 바이럴 (리뷰형 콘텐츠)


        • 형태: 일반 회원처럼 자연스럽게 작성된 후기
        • 방식: 실사용자 리뷰 or 체험단 후기 형태로 유입
        • 특징: 신뢰도가 높고, 장기적으로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 영향
        • 운영 예시출산 준비 중인데 맘카페에서 다들 ㅇㅇ기저귀 추천하길래 써봤는데 흡수력 진짜 좋아요!


        • 4) 체험단 운영

          • 형태: 실제 맘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제품/서비스 제공 후 후기 작성 유도
          • 방식: '무료 체험단 모집' 형태로 게시, 사용 후 리뷰 필수
          • 장점: 리얼한 후기 확보 + 입소문 확산
          • 단점: 체험단 퀄리티 관리 필요


          • 4. 운영 시 주의사항 뭐가있나요?


            • ⓐ 카페 규정 확인 필수
              홍보 금지 카페 많음. 미리 제휴된 카페 또는 광고 대행사 활용 필요

            • ⓑ 광고 티 안 나게 구성해야 함
              너무 상업적인 문구는 삭제/차단될 수 있음

            ⓒ 운영 내역 백업 및 성과 체크 중요
            게시글 모니터링, 댓글 반응 등 사후관리 중요

        • 5. 맘카페 바이럴, 어떻게 시작하나요?


          마케팅 예산과 목표에 따라 맞춤 전략이 필요합니다.


          가성비: 지역 맘카페 커뮤니티형 후기 제작 + 키워드 기반 노출

          프리미엄:  커뮤니티형+ 체험단+ DA 배너 병행 운행


          브랜드 런칭 초기: 리뷰 중심 바이럴 후 단계적으로 DA 활용 하는것도 좋습니다.


          맘카페 광고, 단순 광고 그 이상 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정성 있는 후기와 타겟 맞춤 전략 으로

          단기성과 뿐만아니라 장기적으로도 브랜드 신뢰도 UP 할수있는 좋은 광고 전략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리고 이런게 귀찮다! 잘 모르겠다 이러신 분들 아래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제가 다 하나하나 꼼꼼히 셋팅해 드리겠습니다!! 


Tel: 02-6049-4233☎️


Mail: ccssrr1993@ampm.co.kr


kakao: Rakkkkk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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