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쉽게 하자! 어드벤티지+ 알아보기 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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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선현 마케터
2025-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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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브랜드 성장 파트너 임선현 AE입니다.


남녀 불문 2030대 뿐만 아니라 40대 이상까지도 인스타,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에  많은 광고주분들이 메타 광고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주분들이 흔히 메타라는 광고 시스템을 혼자서 다루기 어렵기에

메타 측에서 3년전부터 광고주분의 캠페인 성과를 높여주기 위해 도와주는 

자동화된 제품인 메타 어드벤티지+를 현재까지 개선해 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드벤티지+가 정확히 어떤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메타 어드밴티지+는 AI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최적화하고 이를 전환이 

가장 잘 일어날 것 같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매칭하는 제품 모음입니다.

광고주분의 필요 요건에 따라 두 가지 옵션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캠페인의 타겟, 예산 및 노출 위치를 자동화하는 종합 솔루션이고

나머지 하나는 특정 부분을 자동화하는 단일 단계 솔루션입니다.


먼저 종합솔루션의 종류어드벤티지+ 판매 캠페인, 앱 캠페인, 잠재 고객 캠페인이 존재합니다.

어드벤티지 판매 캠페인은 온라인 판매 증대를 핵심 KPI로 설정한 광고주분들에게 적합하며

메타의 AI는 광고주분의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타겟을 자동으로 찾아내고, 그에 맞는

최적의 광고 조합을 구성합니다.


어드벤티지 앱 캠페인은 앱 설치, 인앱 행동 유도를 중심으로 하는 광고주를 위한 캠페인입니다.

AI는 앱 설치 가능성이 높은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설치 이후의 참여 및 전환까지도 최적화합니다.


어드벤티지 잠재 고객 캠페인은 리드 생성을 주요 목표로 하는 브랜드를 위한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타겟팅, 소재, 예산 분배까지 전 과정이 자동화되며, 
고품질 리드 확보에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메타 어드벤티지+는 확실히 광고 운영의 효율성과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AI에 모든 것을 맡기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브랜드에 대한 이해와 타겟 감정선을 이해하는 인사이트에서 광고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 관련해서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 주시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Tel. 02 - 6049 - 4295

Mobile. 010 - 3994 - 2089

E.mail. lsh120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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