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핵심 유형 4가지 총정리 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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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가진 마케터
2025-08-06

조회수 : 2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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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에 대하여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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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란 광고주가 설정한 마케팅 목표 (트래픽, 전환, 앱 설치 등)를 달성하기 위해,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 지면에 배너나 동영상 형태로 광고를 노출하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 GFA 주요 특징 *

1. 노출 지면

네이버의 핵심 서비스 (네이버 메인, 뉴스, 블로그, 카페, 웹툰 등)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접할 수 있는 잠재 고객의 수가 많아,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시키기 유용합니다.


2. 타겟팅

네이버 사용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검색 이력, 콘텐츠 소비 패턴, 연령, 성별, 지역 등)

특정 연령대 및 성별의 사용자, 특정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 특정 검색어를 입력한 사용자 등

우리 광고가 필요할 만한 잠재 고객에게만 집중적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GFA 주요 광고 유형 *

1. AD부스트 쇼핑

AD부스트 쇼핑은 AI 기반의 자동 최적화 쇼핑 광고입니다.

AI가 전체 상품을 자동으로 연동하고, 최적의 광고 소재를 선별하여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노출시켜 판매를 유도합니다.

따라서 캠페인 하위의 소재, 타겟팅, 입찰가 등을 직접 설정할 필요 없이, 광고 예산만 설정하면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 인지도 및 트래픽

브랜드나 제품을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을

웹사이트나 앱으로 유입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춘 광고입니다.

구매, 장바구니 담기와 같은 전환보다

노출수, 클릭수 극대화에 최적화되어 광고를 게재하기 때문에

동일한 예산으로 더 많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웹사이트 전환

고객이 단순한 방문을 넘어, 웹사이트에서 전환이라는 구체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특정 상품 구매, 회원 가입, 상담 신청, 장바구니 담기 등

웹사이트 내에서 고객이 가치 있는 행동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설치된 전환 추적 기능을 통해 고객의 행동을 파악하고,

해당 전환을 발생시킬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집중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4. 카탈로그 판매

자사 쇼핑몰의 카탈로그와 연동되어 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여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자사 쇼핑몰 방문자 또는 특정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았다가 이탈한 고객에게

해당 광고를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말 간단하게 네이버 GFA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GFA를 활용한 광고를 집행 예정 중이라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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