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종 A사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 및 개선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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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영 마케터
2025-08-13

조회수 : 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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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패션업종 A사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매출 증대 
월 예산 : 월 100만원 
집행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쇼핑검색)

★ 문제점
(1) 대량의 키워드 발굴은 되어있지만, 관리 無
-> 키워드는 많이 발굴되어있었지만 전환이 없는 키워드들 관리가 없었던 상황

(2) 키워드 입찰가 관리 X
-> 파워링크와 쇼핑검색 모두 기본 입찰가로 세팅 되어있어서 노출이 안 되고 있거나, 노출순위가 낮은 상황

(3) 확장소재 발굴 X
-> 패션업종은 보여지는 이미지가 중요하나, 단일형 소재로만 세팅되어 있었으며, 소재 테스트도 진행하지 않았음.

★ 개선사항 
(1) 전환이 있었던 키워드들만 ON, 그 외 전환이 없거나 전환은 없는데 예산이 많이 사용된 키워드 OFF처리

(2) 전환이 있었던 키워드 + 경쟁사 키워드 분석하여 키워드 재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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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소재 테스트 진행

-> 기존 하나의 소재로만 라이브 중이었기에, 두가지 소재로 테스트 진행

=> 그 결과 전환 및 클릭률이 가장 높은 소재만 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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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쇼핑검색 전환 및 푸시상품 입찰가 상향 조정
-> 기존 적은 일예산으로 운영하기 위해 기본 입찰가로 세팅되어 있었으나, 비효율적인 키워드와 소재 OFF로 남은 예산을 
전환 또는 푸시 상품 입찰가 상향 조정하여 노출순위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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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제가 맡기 전 6월 대비 7월 전환수, 전환율, ROAS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월 예산 100만원 사용하여 ROAS 244% 성과 개선하였습니다.
#파워링크 
6월 ROAS 19%
7월 ROAS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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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검색 

6월 ROAS 254%

7월 ROAS 2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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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에도 7월보다 성과가 개선 중에 있으며, 추후에도 8월 데이터 개선하여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검색광고에서 ROAS 개선시키고 싶으신 광고주분들,
마케터와 꾸준한 소통으로 자사 맞춤전략 받고 싶으신 분들 
언제든지 문의 남겨주세요




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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