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가전기기 업종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는 마케팅 전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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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예진 마케터
2025-08-27

조회수 : 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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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이예진입니다!


오늘은 소형가전기에 대한 인사이트로 주제를 가져왔습니다.

소형가전기 업종이라고 하면 어떤 것부터 머리속에 떠오르시나요?

저는 계절별로 구분해보면 여러가지가 떠오르는데요!


제습기 : 6-7月

가습기 : 11-2 月

로봇청소기 : 상시수요 + 이사철 (2-3 月,8-9 月)


이렇게 나눠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습기 관련 키워드는 입찰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평균노출순위에 따라 입찰가를 조정해주셔야하며

가습기는 10월부터 슬슬 검색량이 증가되기 때문에 미리 광고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로봇청소기 시장은 시장현황 자체가 우상향을 띄고 있기 때문에

추후에는 경쟁사도 더 많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인데요

이렇게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대비책을 마련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대비해야할까요?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워링크


브랜드키워드 : [브랜드명+제습기] , [모델명]

일반 키워드 : [원룸 제습기, 침실 조용한 제습기]


이외에도 제습기나 가습기는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건조,미세먼지,호우주의 와 같은 키워드로 확장구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쇼핑검색


추가확장 소재를 활용해 자사 상품의 경쟁포인트를 노출해야합니다.

예시로, 용량/소음/흡입력/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경쟁사 대비 어느정도에 위치해 있는지,

가격은 너무 저렴한데 프리미엄 소구포인트을 활용하고 있진 않은지 체크해야합니다.






3. 브랜드검색


가전기기에서 중요한 것은 브랜드의 대한 신뢰도입니다.

아무리 상품이 좋고 가격이 가성비 있다고 하더라도

처음듣는 브랜드 즉, 신뢰도가 없는 브랜드라면

타사에 경쟁이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 검색을 활용해서

자사 브랜드명을 인지하고 있는 고객에게 전환율을 높이는 전략인데요,

보통 장마철 제습기 대전/ 신제품 런칭과 같은 시즌별로도 진행합니다.


광고에 있어서 고객들의 니즈보다 중요한 것은

시즌의 시장 파이를 얼만큼 가져가는지입니다.

어차피 구매할 사람은 정해져있고 수요가 있는만큼

시장의 파이를 자사에서 장악해야 다른 경쟁사 대비 높은 매출액을 낼 수 있는것입니다.


관련해서 자세한 피드백과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하단의 네임카드로 연락 부탁드리며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이예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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