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 마케터 박현지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 관리 체크리스트에 이어 메타 광고 대행은 맡겼는데 제대로 관리 받고 계신지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통해 간단히! 체크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 메타 광고 관리·운영 체크리스트>
1. 전략 및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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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목표(인지/트래픽/리드/구매)와 실제 운영 전략이 일치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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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구조 설계 (캠페인–광고 세트–광고) 테스트 하고자하는 목적에 맞게 세팅되어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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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경쟁사/타겟 분석을 제공하며 전략을 제시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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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방향성 제안 (신규 캠페인, 소재 테스트 아이디어 등)을 주기적으로 주는지
2. 세팅 및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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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셀·CAPI 설치/이벤트 설정을 제대로 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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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세팅 시 기본 태그/UTM 설정으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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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게재 위치·예산·일정이 광고 목적에 맞게 세팅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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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 테스트 설계 및 진행 내역이 있는지
3. 운영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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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이미지·영상·카피) 제작이나 기획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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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 피드백/개선 제안을 정기적으로 주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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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모니터링 주기 (일간/주간)와 대응 프로세스가 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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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 소진 상황 및 성과별 예산 배분 최적화가 이뤄지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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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징후(승인 거절·광고비 급증 등)에 대한 빠른 대응이 있는지
4. 성과 분석 &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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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월간 리포트를 제공하는지 (성과 +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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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수치 나열이 아니라 분석 + 개선 방안 제안이 포함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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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I 달성 현황 (ROAS, CPA, CTR 등)을 명확히 보여주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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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가 떨어질 시, 다음 액션 플랜을 제시하는지
5. 소통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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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 회의/피드백(온라인 미팅 or 보고)이 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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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정책 관련 이슈 발생 시 안내를 바로 해주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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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 요청(소재 교체, 예산 변경 등)에 대한 응답 속도가 빠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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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업데이트 소식을 공유해주는지
위 내용대로 관리를 받고 계실까요?
체크리스트 내에 해당 사항이 몇개 되지않는다 라고 생각되시면, 제대로 관리를 못 받고 계신거니
비싼 대행비 지불하시고는 어설프게 대행 받으시지 마시고 저에게 한번 무료 컨설팅 받아보시는건 어떨까요?!
오늘도 저의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도 더 다채롭고 유익한 콘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 AMPM글로벌 박현지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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