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통합 오픈, 어떤게 변경되는지 알아봅시다.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9-02

조회수 : 8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마케터 공서연입니다. 


지난 9월 1일부터,  네이버 광고 플랫폼의 계정과 비즈머니가 통합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를 통해 광고 계정과 관리계정, 비즈머니 관리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첫번째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합으로 운영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각각의 플랫폼에서 계정을 생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했으나 앞으로는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두 광고 캠페인을 모두 운영하실 수 있으며, 충전된 비즈머니도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두번째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계정 관리 및 이동됩니다.

통합 광고주센터 홈에서 보유한 모든 광고계정과 관리계정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계정을 선택하면 즉시 해당 광고 플랫폼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관리 계정을 통해 연동된 광고계정으로도 손쉽게 이동 가능합니다.










세번째



편리한 광고 플랫폼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회원이 여러 개의 광고/관리계정의 권한을 보유한 경우에도 하나의 계정을 선택하여 각 플랫폼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계정에서 플랫폼 이동 버튼으로 원하는 광고 플랫폼 접속이 가능합니다.





네번째


계정·비즈머니 관리 일원화로 광고계정과 관리계정의 정보를 확인 및 수정할 수 있는 전용 관리 페이지가 신설됩니다. 광고계정 관리 페이지에서는 계정의 기본 정보, 권한, 멤버 리스트, 결제내역을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관리계정 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권한·결제·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광고계정 통합에 따라 ‘광고계정 ID’는 새 체계로 변경되며, 광고계정에 등록되어 있던 광고 및 결제 정보는 모두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이제 광고 문의는 모두 ‘네이버 톡톡’ 채팅상담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문의 시 광고계정 및 캠페인 정보를 함께 전달해 주시면 더욱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주요 요청(광고계정 이용정지 해제, 무효 클릭 문의 등)은 [통합 광고주센터 > 고객센터] 메뉴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별도 채널로 접수가 필요했던 세금계산서 수정요청도 [광고계정/관리계정 관리 페이지 > 결제관리] 페이지에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광고 운영 효울성이 대폭 향상되고, 광고주의 계정 대행과 관련된 마케터 사이의 작업도도 더 편리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방법으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