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미입점 뷰티 브랜드,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살아남는 법
마케터 이미지
조현영 마케터
2025-09-12

조회수 : 6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올리브영에 입점된 브랜드들은 '공신력 + 가격경쟁력 + 리뷰 볼륨'이라는 3박자를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반대로 미입점 브랜드들은 검색결과 노출 경쟁에서 밀리고, 전환에서도 밀리게 되죠

image.png


그렇다면 입점을 못 했어도, 검색광고에서 살아남는 전략은 뭘까요?

1. 세부화된 키워드 전략
※ 이미 빅키워드들은 올리브영 브랜드가 장악.
높은 입찰가로 경쟁에서 밀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저희는 세부키워드를 노려야 하는데요
1) 롱테일 키워드 집중 
'여드름 민감성 클렌징폼', '비건 쿠션팩트 21호', '트러블 피부용 저자극 토너' 등 
검색량은 적어도 구매 전환률이 높은 키워드.

2) 타겟 기반 키워드 세분화 
20대 여대생 : 가성비 쿠션 팩트 
30대 직장인 : 다크닝 없는 쿠션 팩트 
40대 여성 : 주름커버 쿠션팩트 

3) 시즌 키워드 병행 
여름 : 안 무너지는 선크림 
겨울 : 각질부각 없는 쿠션팩트 

등 검색량은 적지만 구매 전환률이 높은 키워드들은 뽑아 차별화된 키워드를 세팅해야 합니다.


2.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의 믹스
1) 검색 + 쇼핑 탭 동시 노출 
- 동일 키워드 -> 검색광고 + 쇼핑광고 동시에 운영 
- 상단 파워링크에서 인지도 -> 쇼핑탭에서 제품 상세 ->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짐

2) 스마트스토어 
- 쇼핑검색에 맞춰 썸네일 이미지,리뷰, 가격경쟁력 최적화
- 무료배송, 사은품 증정 태그로 CTR 높이기

3) 예산배분 
- 뷰티는 파워링크에서 전환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파워링크 30% 쇼핑검색 70%로 시작하여 전환을 극대화 시켜야 합니다.

3. 네이버 파워링크 & 네이티브 확장 활용
1) 네이티브
- 콘텐츠,뉴스영역에 자연스럽게 노출
- '비건쿠션팩트 3종 비교'와 같은 정보형 콘텐츠 광고 삽입

2) 파워링크 활용 
- 최근에 생긴 확장소재인 이미지형 서브링크를 활용하여 
노출지면 확대 및 클릭을 유도해야 합니다

현재 올리브영 입점에 안 되어 있다고 광고에 소홀히 하고 계신 광고주분들이 계신다면,
제가 전환 전략에 맞는 광고 전략 세워드리겠습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