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을 기대한다면? 구글 PMAX!

최원기 마케터
2025-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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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의 대표적인 AI자동화 캠페인인 PMAX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많은 분들이 디맨드젠 광고와 PMAX광고를 비교하시면서도 이 두 광고를 헷갈려하십니다.
오늘 이 글을 통해 PMAX광고에 대해 확실히 알게 되어서 디맨드젠 캠페인과의 차이가 무엇인지 알아가시면 좋겟습니다.
PMAX(Performance Max)
PMAX 캠페인은 실적최대화 캠페인이라고도 하는데요.
하나의 캠페이으로 검색,유튜브,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고 자동으로 입찰과 예산을 조절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하는 캠페인입니다.
다양한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고 AI가 자동으로 예산을 조절한다면 디맨드젠과의 차이점이 별로 없지 않느냐!
라고 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엄연히 다릅니다!
우선 노출지면부터 디맨드젠보다 더 넓은 지면에 노출되구요.
디맨드젠과 다르게 스마트 자동 입찰을 통해 여러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실적을 최적화하여 전환수를 높이는 캠페인입니다.
또한 이미지, 영상, 설명, 제목을 필수적으로 등록해야지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도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점은 디맨드젠이 유입에 강점이 있는 캠페인이라면 PMAX는 전환에 강점이 있는 캠페인입니다.
그렇다면 PMAX캠페인은 어떤 광고주에게 적합할까요?
1. 전환 중심의 캠페인을 운영하고 싶은 광고주
2. 다양한 제품/ 서비스를 보유한 광고주
3. 이미지 소재와 영상소재 모두를 보유한 광고주
실적최대화 캠페인은 AI자동화를 바탕으로 캠페인이 운영되기 때문에 하나의 캠페인 안에서 여러 제품군을 관리하는데 용이합니다.
또한 클릭과 노출보다는 실제 구매 혹은 리드생성에 유리하기 때문에 전환 증대를 목표로하는 광고주에게 매우 어울리는 캠페인이죠.
특히 PMAX 캠페인을 사용하려면 이미지와 영상 소재가 필수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두 유형의 소재를 보유한 광고주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캠페인입니다!
오늘은 PMAX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그동안 헷갈렸던 부분들은 좀 해결이 되셨을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캠페인 운영 혹은 세팅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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