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컨설팅5팀 임은경입니다!
광고를 집행하다보면 특정한 방식이 예상보다 훨씬 좋은 성과를 내는 경우를 종종 겪게 됩니다.
오늘 말씀드릴 '비밀링크' 역시 그러한 사례 중 하나입니다.
✅비밀링크란?
비밀링크는 검색이나 일반 접근 경로에서는 노출되지 않고, 오직 광고를 통해서만 진입 가능한 전용 URL입니다.
쉽게 말해, 공개되지 않은 상품페이지를 특정 타겟만 확인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지금 이 링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혜택!" 또는 "오직 이 링크에서만 할인!"
광고를 보다보면 위와 같은 문구를 본 적이 있으셨을텐데,
이 방식은 특정 이벤트/기획전, 고객 DB를 수집하거나 한정된 타겟에게만 정보를 노출해야 할 때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실제 집행했을 때, 랜딩페이지 상품 뿐 아니라 다른 상품의 조회 및 구매까지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단순 특정 제품에 대한 매출만이 아닌, 비밀링크를 통한 유입이 전체 브랜드로 확장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점
- 명확한 광고 성과 추적
- 유입 경로 제한을 통한 전환율 개선
- 랜딩페이지 외 브랜드 전체의 구매 확장 기회 제공
✅주의사항
전환의 질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지만, 노출 규모가 줄어들 수 있어 브랜드 인지도 확장의 목적보다는 이벤트, 한정판매, 리타겟 전략에 적합함
✅비밀링크가 효과적인 상황
- 기존 광고 효율 떨어질 떄
- 이벤트/단기 프로모션 진행시
- 기존 고객 리타겟시
* 소재 예시 이미지
비밀링크 전략은 단순히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는 것이 아니라,
누구에게 어떤 맥락으로 도달하는지를 정교하게 설계하는 전략입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