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업종 네이버는 어떻게 광고하는게 좋을까?
마케터 이미지
장소라 마케터
2025-09-26

조회수 : 35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1팀  패션 업종 전문 장소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패션 업종 네이버 광고 전략에 대해서 소개드릴게요

 패션 업종에서는 브랜드 이미지, 스타일 제안, 가격 혜택이 구매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네이버 광고는 단순 노출 이상의 정교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먼저 인지 -> 탐색 -> 전환에 맞춰 광고 전략을 알아보겠습니다.

1. 인지
네이버 GFA브랜드검색 광고를 활용해 브랜드 톤앤매너를 일관성 있게 노출합니다.
-> 패션 카테고리별 시즌 트렌드 키워드와 함께 브랜드 스토리를 보여주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2. 탐색
파워컨텐츠스마트채널을 통해 리뷰, 스타일링 콘텐츠 중심으로 고객 신뢰를 확보합니다.
2030 고객은 검색 후 비교 과정에서 상세한 정보와 ‘실제 착용감’을 중시하므로, 블로그·지식인과 연계된 검색 노출이 필요하죠

3. 전환
쇼핑검색광고에서 세부 키워드 (직장인 남자 핀턱 슬랙스, 여자 가을 크롭 가디건) 등을 활용해 카테고리별 맞춤 공략을 해야합니다.
자사몰과 입점몰의 가격 차별화 포인트, 빠른 배송, 한정 혜택을 강조해 즉시 전환을 유도하는게 핵심입니다!

패션 업종은 키워드 운영 전략도 중요합니다
브랜드, 카테고리, 롱테일 키워드 각각 활용하여 고효율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아무래도 옷을 검색했다면 소비자 눈에 보여지는 이미지도 되게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소재는 제품 단독 컷보다는 실제 코디컷이나 디테일을 볼 수 있는 착용샷 등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미지 뿐만 아니라 적절한 카피 "이번 주 네이버 단독 10프로 특가 / 가을 신상룩 완성" 등 을 활용하면 이미지 단독 사용보다 더 효과적인 광고가 가능합니다.

패션 업종은 필요할 때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있지만 요즘에는 사치품으로써 구매하는 소비자들 비율이 훨씬 더 많기 때문에
그만큼 비교 과정도 철저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검색/장바구니 이탈 고객에게 맞춤 쿠폰을 제공하고 재방문 혜택을 노출하여 소비자들을 끌어오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2030 패션은 메타를 주로 활용하고 있지만 네이버 내에서 패션 업종 최적화 세팅을 통해서도 충분히 광고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메타 내에서 인지도를 확보하고 네이버로 2차 검색을 유도 할 뿐만 아니라 
네이버 내에서도 브랜드를 계속 노출하고 제품을 계속 보여주는 과정을 함께 한다면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패셥 업종 마케팅과 관련하여 질문이나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 또는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마케터자격이수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마케터

정확한 비즈니스 분석 ! 명확한 니즈 파악 !

이커머스 전문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마케터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같이의 가치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