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 판매 업체 B사 성과 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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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라 마케터
2025-10-22

조회수 :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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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1팀 장소라 대리 입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위탁 판매 업체 B사의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해서 소개드려볼게요!

다양한 업종의 제품들이 있는 위탁 판매 스마트 스토어이고, 주력 상품은 '쌀' 입니다.
매체: 네이버
예산: 약 150만원
KPI: ROAS 300% 이상

해당 브랜드는 기존에 자체 운영 시에도 상위노출이 잘 되고 있었으며 건기식, 쌀에 관해서는 특히 상위노출을 통한 매출이 잘 나오던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내부적으로 리소스를 투자하기 힘들고 다양한 상품들을 광고하고 싶으셔서 이관을 진행하였습니다.

이관 진행 후 약 1개월 반 정도 까지는 쇼핑 검색 광고만 운영했고, 자사 전 제품이 아닌 주력 상품 4~5개 정도를 추려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중간에 B에서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고, 가장 주력 상품이었던 '쌀'이 각종 언론보도와 뉴스 등을 통해 부정적인 기사들이 많이 쏟아졌고, 경쟁사 또한 광고를 모두 중단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후 2주 정도가 흘러 잠잠해질 때 쯤 다시 광고를 집행하길 원하셨고,

저는 위탁 판매 업체인 만큼 제품 수가 많고 충분히 판매가 일어나고 있었기에 추가적으로 주력상품은 쇼핑 검색 광고로 광고를 진행하되, 
네이버 GFA 애드부스트 캠페인을 통해 스마트 스토어 내 전 제품을 광고하는 것이 매출 볼륨 확대에 있어서 더 좋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판단하여 증액 및 확장을 진행하였습니다.


<개선 전>

클릭률이 너무 저조하고 광고비 누수가 심한 상황이였습니다.

image.png

<개선 후>

ROAS 자체는 떨어졌지만 똑같이 20일의 기간을 잡고 보았을 때 클릭률 및 전환율이 개선 되었습니다. 언론의 영향으로 구매하려는 소비자 자체가 많이 줄어든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성과적인 측면에서는 개선 전과 비교하여 매출의 볼륨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

image.png

주력상품을 제외하고 애드부스트 내에서 판매가 잘 일어나고 있고 카탈로그 또한 모수가 많아서 비용 대비 효율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GFA

image.png


현재 상황을 지속적으로 디벨롭하고, 광고주님께서 원하는 '쌀'의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서 키워드를 조금 더 상세하게 세팅하고 성과를 통해 스펜딩 확장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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