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 '방어'를 넘어 '전략'이 되는 이유 #1
마케터 이미지
한영빈 마케터
2025-10-30

조회수 : 45

댓글 0

image.png


브랜드 검색, '방어'를 넘어 '전략'이 되는 이유


"브랜드 검색광고, 아직도 '방어용'으로만 쓰시나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신입 시절, 브랜드 검색광고는 그저
'우리 브랜드를 검색한 고객을 경쟁사에게 뺏기지 않기 위한 방어 수단' 정도로만 생각했습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지만, 
지금은 브랜드검색광고를 '가장 확실한 고객에게 가장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공격적인 전략 채널'로 바라봅니다.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한 고객은 이미 우리에게 상당한 관심과 구매 의사를 가진,소위 '진성 고객'입니다.
이들에게 단순히 우리 홈페이지 링크만 보여주는 것은 엄청난 기회비용 낭비죠.


브랜드 검색은 우리 브랜드의 '온라인 얼굴'입니다.

가장 상단에서 가장 넓은 영역을 차지하는 만큼,
지금 우리 브랜드가 가장 밀고 있는 메시지를 전해야 합니다.
  • 신제품이 출시되었나요? 메인 이미지와 문구를 신제품으로 도배하세요.

  • 대규모 프로모션 중인가요? 할인율과 혜택을 전면에 내세우세요.

  • 새로운 브랜드 모델을 발탁했나요? 모델의 이미지를 활용해 인지도를 즉각적으로 높이세요.


브랜드 검색은 유입되는 트래픽의 '질'이 가장 높은 광고입니다.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가장 높은 전환율(CVR)과 광고수익률(ROAS)을 기대할 수 있는 '효자 채널'이죠.

이 소중한 공간을 단순히 로고 이미지와 회사 소개로만 채우고 계셨다면,
오늘 당장 가장 강력한 프로모션 소재로 변경해 보세요.
ROAS가 달라지는 것을 체감하실 겁니다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한 기본적인 소구점들을 안내드렸는데요.
더 자세한 컨설팅을 받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저 한영빈 마케터에게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
첨부 파일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에 날개를 달아주는 마케터 한영빈AE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창의적인 전략" 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

그것이 저의 역할이자 사명입니다.

광고 그 이상, 브랜드의 날개를 달아주는 것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을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성공적인 캠페인, 저와 함께 시작하시죠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