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얼리 업종 H사 프로모션 기간 성과 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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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라 마케터
2025-11-12

조회수 :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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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1팀 장소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얼마 전 말씀드렸던 주얼리 브랜드 H사에 대한 성과 사례를 조금 더 개선해서 네이버  GFA 광고 부터 프로모션 일정에 맞게 메타 내에서 스마트 스토어를 어떻게 광고하고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광고주 님의 기본 정보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월 예산 : 약 2,500,000원
매체: 네이버 SA/DA + 메타 (트래픽)

기존 네이버만 운영하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내에서 11월 한정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맞아 메타 내에서 트래픽 캠페인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해당 브랜드는 주얼리 그 중에서도 객단가가 1,000,000원이 넘는 고가의 주얼리를 판매하는 브랜드였습니다.
메타 뿐만 아니라 네이버 내에서도 한 번에 구매가 일어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하여 
쇼핑 검색 상위 노출과 더불어 카탈로그 캠페인 및 애드부스트 캠페인도 함께 집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 전에는 제품들을 그룹으로 분리하여 쇼핑 검색이라는 한 캠페인 안에서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image.png

(개선 후) 

주얼리는 내가 착용하기 위해서 구매하기도 하지만, 결국 남들에게 선물하는 용도로 많이 구매가 일어나기 때문에 

제품 카테고리 별로 캠페인을 분리하고 그룹 단위에서 목적을 분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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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자사 제품의 가격이 다이아 반지/목걸이 등을 검색하였을 때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보였지만 랩 다이아로 검색하였을 때는 평균적으로 10~50만원 대의 제품이 많아 가격적인 면에서 큰 장점이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 랩 다이아/다이아 라는 키워드를 분리하는 차원에서 다이아 귀걸이 라고 검색하는 사람들이 자사 제품의 가격 장점을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그룹핑과 함께 노출명 수정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브랜드 명은 구문으로 걸어두고, 메인 키워드는 그룹별로 겹치지 않도록 일치로 걸어 ctr상승 전략을 구축하였습니다.


콘텐츠 지면에서도 판매가 일어나는 제품은 콘텐츠 지면을 분리하여 켜두고, 콘텐츠 지면에서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 제품은 콘텐츠 지면을 따로 OFF하여 광고비 누수를 최대한 막고 있습니다.


[이관 전]

스크린샷 2025-10-15 142516.png

[이관 후]

image.png

세팅을 수정한 후 의미없는 노출을 줄이고 클릭을 유도한 결과 ctr은 조금씩 상승하고 있고, 전환 또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gfa 입니다!

눈에 보여지는 주얼리를 네이버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을까 고민하다 네이버 GFA에서 애드부스트와 카탈로그 캠페인을 함께 운영하였습니다.

애드부스트는 쇼검에서 운영 중인 제품들을 제외하고 광고를 진행하였고, 

카탈로그는 방문 및 장바구니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카탈로그는 현재 구매 30일 제외, 장바구니 180일 포함, 방문 90일을 포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image.png

현재 메타 트래픽 캠페인 내에서 랜딩페이지를 스마트 스토어로 걸어 스마트 스토어 내 유입량을 늘려 GFA 모수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모수가 쌓이면 타겟을 조금씩 변경하여 gfa광고도 꾸준히 개선 해 나갈 예정입니다

[META]

image.png

매주 변경되는 블랙프라이데이 특가와 2주에 한 번 신제품 출시 일정에 맞춰 일 예산 15000원으로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TR 평균 7%대를 유지 중이며 클릭을 유도하여 스마트 스토어 방문을 유도하고 추후에 구매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메타 광고를 집행 중입니다.


객단가가 높을수록 광고비를 더 많이 투자하는게 성과는 잘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광고비 누수를 막고 관리를 조금이라도 진행한다면 누수된 금액만큼 광고에 투자가 가능합니다.

의미없는 비용을 줄이고 이를 효율적으로 집행해드리겠습니다.


아래 연락처나 댓글로 문의 주시면 더욱 더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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