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지면 분리를 해야 하는 이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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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소영 마케터
2025-11-18

조회수 :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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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지면 분리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아무대로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다 보면 그룹 셋팅할 때 아래와 같이 노출 매체 유형을 선택할 수 있개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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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어떤 매체를 꺼야 효율이 좋을지 

혹은 어떤 매체를 활요하면 좋을지 어려우셨던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노출 지면 10000% 활용하기!!!!!!!!


우선 세부 매체 유형을 위와 같이 파트너 매체를 제외하고 네이버 매체의 경우 모두 켜고 진행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다음 최소 2주~ 한달정도 추이를 보신 후 효율 매체를 선정해 제거해주시면 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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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렇게 데이터를 봤을때 어떤 지면에서 지출 대비 전환이 없었고 

어떤 매체에서 효율을 보이고 있는지 확인이 됩니다!


전환은 나더라도 ROAS가 낮은 지면들까지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하죠!? 


그럼 이제 효율에 따라 지면을 하나씩 제거 해주시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만약 

"네이버 -메인 모바일"에서 ROAS는 조금 낮은데 전환이 조금씩 일어나고 있는 지면 혹은 

"네이버 페이-모바일"처럼 전환도 높고 ROAS도 높은 지면 처럼 

분리를 해서 세밀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는 지면은 따로 그룹을 파서 관리를 해주는 겁니다! 


디테일한 순위와 성과에 따라서 바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게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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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지면 분리를 해주시면 노출 지면은 하나로 좁혀지게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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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테스트를 진행하던 그룹에서는 해당 지면을 꺼주시면 됩니다! 

그럼 해당 지면에서 cpc를 더 올려가면서 순위를 모니터링 하구, 만약 효율이 좋으면 추가적인 액션을 취하면서 디벨롭 해나가면 됩니다! 


특히 패션 업종의 경우 이렇게 노출 지면 분리를 적극 활용해주시면 ROAS는 지속적으로 올라가게 될겁니다!! 


네이버의 경우 연관 지면이 많기 때문에 이를 잘만 활용해도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해집니다! 

이대로 따라하면 어렵지 않겠죠?


이렇게 테스트를 한 번 진행해보면서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언제나 고안하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해내는 마케터!


만약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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