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T사 온라인 광고 개선사례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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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라 마케터
2025-11-26
조회수 :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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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1팀 장소라 마케터입니다.
지난 번에 네이버 관련해서 T사의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해 설명드렸는데,
오늘은 메타 광고 개선사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광고주 님의 기본 정보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월 예산 : 약 5,000,000원
매체: 네이버, 메타, 프로모션 한정 카카오 CRM
목표 KPI: ROI 개선
브랜딩이 어느 정도 이뤄진 계정이었으며, 브랜드명과 더불어 브랜드 대표님께서 큰 유튜브 계정을 운영 중이신 브랜드였습니다.
따라서 메타 광고 진행시 소재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구점이 명확한 상황이였습니다.
기존 메타 광고는 프로모션이 있을 시에만 메타 광고를 진행하고 계셨습니다.

따라서 메타 내에서 어떤 소구점을 가진 소재가 가장 효율이 좋았는지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이였습니다.
또한 메타 라는 매체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었기에 광고주님께 상시 캠페인 및 프로모션 진행 시 트래픽으로라도 광고를 활용하고자 제안드렸습니다.
저는 우선 캠페인을 상시 캠페인과 프로모션 (외부 플랫폼 트래픽)으로 나눠 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광고 세트는 트래픽 캠페인 같은 경우에는 단일 세트를 활용하여 2~3가지 소재를 세팅하였고,
전환 캠페인은 소재 유형에 따라 광고 그룹을 분리하였습니다.

소재는 각 세트 당 2~3개 정도 운영 중이였고 품절된 상품을 제외하고 광고를 진행하였으나
이미지 소재가 효율이 좋지 않아 캠페인 전체 ROAS를 낮추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일주일 간 진행 후에 효율이 안나오는 소재는 끄고 너무 광고비가 몰렸던 소재는 세트를 다시 분리하여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타 내에서 성과는 한 달 조금 안되는 기간 기준으로
지출금액: 2,535,691
결과: 4,021,503
CTR: 1.95%
ROAS: 159%
상기 지표와 같이 성과 개선이 되었습니다.
ROAS 자체가 높은 것은 아니지만 트래픽 및 전환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매출 볼륨이 확대되고 브랜딩도 함께 진행 중에 있습니다.
뷰티광고는 네이버가 어렵다고 다들 생각하시지만 꼭 검색 광고만을 잡고 검색 광고만으로 성과를 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자사 상황에 맞게, 전체적인 데이터를 파악한 후 최적의 광고 방향성을 제시해드리는 것이 마케터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성과 개선과 관련하여 질문 및 문의 사항은 아래 댓글 또는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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