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광고비 폭탄 STOP! 파워링크 과소진을 해결할 대체 전략 #2
.gif)
지재민 마케터
2025-12-01
조회수 : 4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2본부 2팀 지재민 대리입니다.
DB 확보(문의/상담 신청) 업종의 광고주분의 가장 큰 고민!
경쟁이 치열한 파워링크로 아무리 광고를 해도
CPC(클릭당 비용)만 과도하게 지출되고
문의는 들어오지 않아 광고 효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것!
이런데도 파워링크만 써야 할까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워링크의 대체재가 될 수 있으면서도
타겟 정교성과 비용 효율성이 뛰어난 핵심 매체 중,
구글에 대한 전략을 제안해 드립니다.
메타 광고의 정교한 타겟팅 감성과 구글의 방대한 노출 지면을 결합하여, 아직
우리 브랜드를 검색하지 않은 **'숨은 잠재 고객'**을
대량 확보하는 전략입니다.
📌구글 디맨드젠의 특징과 장점
- 노출 지면의 확장성:
유튜브(쇼츠,피드), 구글 디스커버리,지메일 등 구글의 핵심 영역에 동시에 광고를 노출하여
파워링크만으로는 도달할 수 없었던 광범위한 잠재 고객에게 도달합니다.
- AI 기반의 전환 최적화:
구글의 AI가 전환(DB 확보)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고객을 예측하여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단순 노출 위주의 디스플레이 광고보다 CPA(전환당 비용) 효율이 높습니다 - 고품질 비주얼 강조:
고화질 이미지와 영상을 중심으로 하여, DB 업종의 '신뢰도'와 '전문성'을
시각적으로 강하게 어필하고 고객의 클릭을 유도합니다.
💡구글 디맨드젠 DB 확보 전략
- 구매 의도 타겟팅 활용
'해당 서비스나 제품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는 고객'에게만 노출을 집중시켜 DB 전환율을 높입니다.
- 유튜브 시청자 데이터 활용
높은 관심도를 가진 잠재 고객에게만 노출하여 DB 단가를 절감합니다.
- 랜딩 페이지 간소화
메타 광고처럼 인스턴트 양식은 아니지만, 디맨드젠 광고 랜딩 페이지를 DB
확보 양식 하나만 남기고 최대한 간소화하여 고객의 이탈을 막고 전환에 집중해야 합니다.
즉, DB 업종 광고비 절감의 핵심은 파워링크의 '수요 포착'을 넘어,
메타/구글을 활용한 '수요 생성 및 정교한 타겟팅'에 달려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서비스 특성을 분석하여,
이 두 가지 매체 중 어떤 곳에 예산을 집중할지,
또, 상황에 따라 더 적합한 매체는 무엇이 있을지
컨설팅 받길 원하신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연락주세요 :)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