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업종 E사 신규 계정 세팅 및 집행 전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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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가진 마케터
2025-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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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박가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 중인 밀키트업종 E사의 광고 신규 집행 전략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광고주 정보

제품: 떡볶이 밀키트

목표 KPI: 스마트스토어 내 매출 증대 

운영 매체: 메타

월 예산: 100만원


▶ 운영 전

1. 제품 특징

- 특별한 이슈나 시즌성은 없으며, 일반 소비자 대상 밀키트 상품

2. 광고주 요청 사항

- 메타 스마트스토어 협력광고 솔루션을 활용하여 진행 희망

3. 운영 전 세팅 포인트

- 광고주 측 메타 계정은 별도로 없으며, 네이버 → 메타 온보딩 승인만 완료

- 스마트스토어 내 카탈로그 연동과 신규 계정 세팅 필요

- 초기 데이터 확보를 위해 광고 구조 및 카탈로그 세팅 사전 검토


▶ 운영 현황

1. 계정 및 카탈로그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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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파트너 연결 완료 및 스마트스토어 내 카탈로그 연동

- 광고주가 집행 희망하는 주력 제품을 별도 세트로 관리하여 운영


2. 캠페인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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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잠재고객 캠페인과 기존 스마트스토어 방문 및 장바구니 타겟 캠페인 분리 운영

- 기존 방문/장바구니 모수를 30일 기준으로 설정했으나 데이터 모수 부족

- 180일 기준으로 확장 운영 후, 성과 모니터링 후 필요 시 축소 예정


3. 광고그룹 구성

- 카탈로그 형태로 집행하여 제품 메인 이미지 + BEST 제품 함께 노출

- 랜딩페이지는 광고주가 주력으로 집중 희망한 메인 제품 다이렉트 페이지로 연결되도록 세팅


4. 소재 기획 및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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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소재 모니터링 후 자사 강점을 강조한 광고 소재 제작 및 집행


T사는 광고 집행 초기 단계로, 향후 최적화를 통한 성과 개선이 기대됩니다.

자사에 맞는 꼼꼼한 컨설팅과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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