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업종 진성 DB문의량 증대 및 DB단가 하락시키는 메타 광고 전략_정책자금, 대출,비트코인, 카드사
마케터 이미지
조현영 마케터
2025-12-12

조회수 : 42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금융업종하면 카드사, 정책자금, 대출 더 나아가 비트코인까지 다양한데요 
오늘은 금융 업종 성과개선 시키는 메타 광고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카드사, 대출이 아닌 비트코인이나 정책자금 같은 경우 타사와 차별화가 거의 없어서 소재에서 좀 더 잘 보이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소재부터 시작하여 타겟, 인스턴드 양식 꿀팁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인스턴트 양식
자사몰에 문의양식이 따로 있는 곳이 아니라면 많은 분들이 리드폼 형식을 사용하십니다.
이때 처음부터 질문양식을 많이 하게 되면 DB문의는 안 쌓이고 머신러닝 학습에 제한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질문양식이 많으면 이탈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진성 DB가 쌓이는 반면, DB단가는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조금 질문양식을 짧게 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입니다.
그러고 나서 DB질 확인하여 질문문항도 수정하여 더 핏한 모수를 찾아가야 합니다.

2. 타겟 
예를 들어 정책자금이라고 하면 상세타겟을 '정책', '금융' 이렇게 핏하게 잡아두는 게 일반적인데요.
DB업종은 대부분 인스턴트양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타사에서 장난DB를 넣어 보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너무 업종에 핏하게 두면 모수에게 가까워짐과 동시에 허수 DB 또한 증가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타겟과 너무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타겟을 넓힐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예상하지 못한 타겟으로 세팅 후 타사 장난DB는 줄어들고 진성 DB문의가 증가 + DB단가 또한 낮아졌습니다.

3. 소재 
금융 업종 같은 경우 신뢰가 중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B급 소재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금융 업종 소재는 뷰티, 패션 이런 이커머스 업종만 달리 소재에 많은 디자인이 들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신뢰감 + 후킹성을 주기 위해 필수 또는 차별화된 내용들만 추려 소재에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image.png

위 사진은 현재 메타에서 라이브 중인 정책자금 업체들의 메타 소재입니다.

보시면 큰 디자인 없이 크게 문구와 내용들만 기재하여 한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추가로 메타 세팅 후 바로 DB가 없다고 세팅을 수정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메타는 머신러닝이 학습해야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적어도 7일은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만일 7일이 거의 다 되었는데 DB질이 안 좋거나 DB단가가 너무 높다면 세팅을 수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업종들이 그렇지만 DB업종은 광고주와 마케터가 끊임없이 소통하며 전날에 들어온 DB질이 어땠는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저는 수많은 DB업종 대표님들과 매일같이 소통하면서 DB질에 대해 의논하고 더 나은 DB질과 DB단가를 위해 의견 드리고 있습니다.

DB업종 광고문의 주시면 함께 협업을 통해 더 나은 성과개선 시켜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파일
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