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C 캠페인 어떻게 운영하는 게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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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04-28

조회수 : 7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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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플리케이션 설치 광고 관련한 문의가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간단한 문구 등으로 어필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광고는 소비자로 하여금 높은 소구점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플리케이션 광고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오늘은 일전에 제가 세팅 및 집행했던 사례를 통해 간단하게 안내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앱 광고 란?

(구글 ADS 캠페인 설정 예시)

앱광고는 어플리케이션 특화 광고 캠페인으로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설치 및 참여 등 다양한 전환 유도가 가능한 매체 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의 캠페인 KPI에 따른 다양한 목적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치는 설치수에 집중, 앱 참여는 앱 내부의 이벤트 및 액션(인 앱 결제 등), 앱 사전 등록은 출시 예정인 어플에 대한 캠페인 입니다.


KPI에 따른 목적 설정에 따라 성과 부분이 크게 좌우 되오니 확인 해주셔야 합니다.


2) 성과 효율 달성 방안

구글 UAC 또한 머신 러닝이 돌아가는 기간이 있습니다.


해당 기간에 성과가 저조하다는 이유, 소진율이 더디다는 이유로 인해 지나친 설정 변동은 머신 러닝 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오히려 해당 기간을 넘어선 후 성과 효율 등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이 기간은 3~4일 정도로 잡아 주시고 진행 해주시는 것이 제 경험상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소재 등을 다양하게 활용함으로써 성과 개선이 가능합니다.


(소재 예시)


소재의 경우 성과별 필터링 및 운영 또한 중요합니다.


3) 실제 사례


상기와 같은 사례로 진행한 패션 업종의 어플리케이션은 C사 예시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업체의 경우 소재 등록을 다양하게 진행하였고, 모든 소재를 등록 후 교체 테스트 등을 진행 했습니다.



(소재 등록 예시)


최종 결과 총 136만원의 예산을 사용하고, 742건의 설치로 전환당 비용 1,840원 달성 가능했습니다.


여러분은 운영하시면서 어떤 내용 등이 있으셨을까요?

혹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까요?


자유롭게 문의 주시면 답변 전해드리겠습니다.

4월 한달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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