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광고 광고태그 노출반영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5-12

조회수 : 514

댓글 0

2023년 5월 15일(월)부터 5월 22일(월)까지,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서 플레이스광고 ‘광고 태그’ 노출 반영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플레이스광고 '광고 태그' 적용 일정 및 활용 안내


​■ 적용 내용
- 광고그룹별 광고 태그를 입력 받아 노출에 참고 정보로 활용합니다 (ex. 로제파스타, 플라잉요가, 헌옷수거 등)
- 입력된 광고 태그는 노출에 참고 정보로만 활용되며,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광고 태그 등록 방법

  • 광고시스템 > 광고그룹 하위에서 광고그룹별 광고 태그 입력 가능
  • 광고 그룹당 최대 50개까지 광고 태그 등록 가능 (태그당 1~10자로 입력)





광고 태그 등록 가이드

※ 알아두세요!

■ 광고 태그는 지역명을 제외하고 입력해주세요.
ex. 분당파스타 X, 파스타 O
광고 태그에 "분당파스타"와 같이 지역명이 포함된 경우, 업체연관도 판단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광고 태그는 지역명 없이 독립적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 광고 태그는 문장 형태로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ex. 파스타잘하는곳 X, 파스타 O
광고 태그를 "파스타잘하는곳”과 같이 문장형태로 입력할 경우 업체 연관도 판단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광고 태그는 업체가 노출을 원하는 "상세 서비스" 등 단어를 단독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 광고 태그는 노출을 원하는 상세 서비스를 중심으로 입력해 주세요. 
ex. 플라잉요가 O, 헌옷수거 O
광고 태그는 노출에 활용되는 업체의 참고 정보입니다. 
기존에 업체 정보에 포함되지 않아 매칭되지 않은 상세 키워드를 광고 태그로 등록하여 매칭 가능성을 높여보세요. 

※ 알아두세요!
등록한 광고 태그는 노출에 참고 정보로 사용되고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업체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정보만 광고 태그로 등록해야 하며, 업체와 관련이 없거나 내부 기준을 만족시키지 못할 경우 검색 노출에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