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폰서드 광고로 효율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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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10

조회수 : 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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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김재민 마케터입니다.
제가 오늘 갖고온 내용은 인스타그램 스폰서드 광고로
대표님들의 만족스러운 성과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내용입니다.

초반 사업 시작단계에서 어떤광고를 해야 좋을지 생각하다가
인스타그램이라는 SNS가 유행이라는 걸 인지하고
많은 분들이 이쪽시장에 발을 담구게 됩니다.
하지만 기대와는 달리 생각과는 달리 매출효율도 너무 낮고
뭘 어떻게 해야할지도 막막한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천천히 살펴볼까요?

첫번째, META광고를 이용하라!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광고를 할 수 있는건 누구나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앱 내에서는 설정할 수 있는 데이터 범위가 좁아서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하기에는 불편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용해야 할 시스템은 META입니다.
쉽게 페이스북->META로 바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ETA 광고관리자에서 우리 제품을
누군가에게 팔것인가?
어떤방식으로 노출 시킬 것인가?
등을 파악하는게 우선입니다.
그럼 어떻게 파악하느냐?

두번째, 광고의 목표 선택
사람들이 광고를 보았을때 여러분이 그들로부터
이끌어내고자 하는 행동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웹사이트에 대한 트래픽을 향상하고자 할 수 있고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가능성이 높은 타겟을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목표는 6가지로 인지도,트래픽,참여,잠재고객,앱홍보,판매로 구분합니다.

세번째, 광고세트
여기서 광고세트를 설정할때 여러 타겟을 만들어서
추후에 효율이 좋은 타겟과 좋지 않은 타겟을 나눠서
관리해야합니다.
노출 위치,예산,일정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출위치는 피드,스토리,인스트림(동영상 콘텐츠 전,도중,후 중 선택)
노출위치를 직접선택 혹은 어트밴티지+노출위치를 활성화하여
사용 가능한 모든 노출 위치에 광고를 게재할 수도 있습니다.

A/B테스트
타겟 또는 노출위치와 같은 변수를 변경하여 가장 성과가 좋은 전략을
확인한 다음 향후 캠페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광고 소재 만들기
광고를 집행하는 소재는 어떤식으로 결정하나요?
먼저 어떤 제작형태로 만들지 고민하기전에 성공사례들의 자료를 확인하세요.
제가 항상 강조하는 부분이 바로 "기존의 것을 이용하자"입니다.
성과가 높았던 케이스를 참고하되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하는 부분을
추가하여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 픽셀설치
우리가 META광고를 집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게 봐야하는 기저는
픽셀설치를 이용한 리타겟팅입니다.
픽셀코드를 사용하면 페이지뷰,페이지에 머문시간,스크롤 깊이
장바구니 추가여부,구매 등 다양한 행동을 추적할 수 있어서
웹사이트의 어떤 부분이 방문자로 하여금 이탈하게 만들었는지
어떤 부분에서 관심을 보였는지 파악할 수 있어서
개선 및 매출효과에 대해 분석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1. 페이스북 픽셀 만들기
페이스북의 비즈니스 관리자로 이동한 다음
Connect a Data Source -> Web
이제 Facebook Pixel을 선택하고 Connect를 클릭합니다.
1)웹사이트에서 수동으로 직접추가
픽셀 코드를 웹사이트의 개발자 모드에서 전체 헤더에 넣어주면 됩니다.
FB픽셀코드를 헤더 코드 중간,</head> 앞,<head>뒤에 붙여넣고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2)쇼피파이에서 설치(운영중인 웹사이트 플랫폼에서 픽셀설치기능 사용)
쇼피파이의 관리자 화면에서 다음과정을 실행하세요
Setting > Data sharing settings
Data sharing settings가 표시될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Enable data sharing 버튼을 클릭합니다.
Choose the data-sharing level 에서 Standard,Enhanced 또는 Maximum을 선택합니다.
목록에서 pixel을 선택하거나 화면의 지시에 따라 픽셀을 만듭니다.
출처:https://help.shopify.com/ko/manual/promoting-marketing/analyze-marketing/meta-pixel

3)개발자에게 페이스북 픽셀코드를 웹사이트에 추가하도록 요청하기
웹개발자가 웹사이트를 관리하는 경우 페이스북 픽셀을 추가하기 위한 지침과 코드
이메일로 보낼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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