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세팅방법과 그에 쓰이는 광고 용어들에 대해 간단하게 들리드리려고 해요.
사업을 확장시키려면 네이버 광고는 필수인데.. 과연 광고 집행은 어떤식으로 하는 걸까요?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광고주 ID 생성
네이버 광고에 회원가입 후 ID를 생성합니다. (대행사의 경우 ID 권한을 부여받음)
2. 키워드와 소재 등록
광고 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와 상품에 대한 소개 내용을 담은 광고 소재를 등록합니다.
이때 기본적으로 제목과 설명, 이미지가 들어가고 랜딩 URL을 포함시킵니다.
광고를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캠페인 만들기
- 캠페인은 광고 유형을 선택 (파워링크)
- 캠페인 이름과 하루 예산 설정
2) 광고 그룹 만들기
- 그룹 별로 키워드와 소재를 구분하여 입력
- 광고할 사이트 주소 입력 (URL)
- 기본 입찰가와 하루 예산 설정
** 3) 광고 만들기**
- 키워드 입력 (직접 입력 또는 연관 키워드 추가)
- 소재 설정 (상품에 대한 홍보 문구로서 차별성이 드러나도록 작성)
3. 광고비 결제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해선 광고비를 결제해야 하는데 이 금액을 비즈머니라고 합니다.
비즈머니 충전 후에 검토가 진행되며 통과 후 광고가 노출됩니다.
위와 같은 순서로 파워링크 광고를 등록하면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하면서 실시간으로 광고를 관리해야 하는데요,
이때 알아두어야 할 필수 용어들을 간단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노출수 : 광고가 노출된 횟수
- 클릭수 : 검색 이용자가 클릭한 횟수
- 클릭률(CTR) : 노출된 광고를 클릭한 횟수 (클릭수/노출수X100)
-> 클릭률이 높다는 것은 광고 소재가 매력적이라는 의미!
- CPC : 클릭 당 비용
- 평균 클릭 비용 : 1회 클릭 시 평균적으로 과금되었던 금액
- 총 비용 : 광고를 통해 소진된 광고비용
- 전환 : 광고를 통해 얻은 성과 (구매, 예약, 회원가입 등)
- 전환율 : 전환수를 클릭수로 나눈 값 (랜딩페이지에서 전환이 발생한 비율)
-> 전환율이 높다는 것은 랜딩페이지가 잘 제작돼있음을 의미, 낮으면 점검 필요
- ROAS : 광고수익률 (매출액/광고비X100)
-> 예를 들어 100원의 광고비로 300원을 벌었다면 ROAS는 300%
-> 로아스가 100%라면 광고비와 매출액이 동일해서 본전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마진율을 고려하면 마이너스가 될 수 있음
지금까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집행 방식과 세팅방법, 그리고 사용되는 단어들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관리를 하다 보면 어렵고 복잡한 부분이 많아 광고 관리가 효율적으로 되지 않는 일이 많아요.
그럴 때 정확한 키워드 설정과 함께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으로 광고를 하고 싶으시다면
전문 마케터에게 맡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정확한 키워드 설정, 전략적인 컨설팅을 하고 싶다면,
김리나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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