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마케팅의 sns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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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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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굿즈마케팅의 sns 성공사례에 대해서 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굿즈 마케팅이란 일명 "미끼 상품 마케팅" 이라 불리는 판촉 수단의 하나로

어떤 재화를 구매하면 무엇 하나를 더 주어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인데, 

이 굿즈가  sns를 만나니 자랑거리 인증샷으로 변모했고, 그 흐름은 자연스럽게

기업 홍보의 새로운 세계를 열어 주었습니다. 



결국 소비자를 어떻게 자극하고 그들이 자발적으로 제품을 홍보하게 하느냐가 관건이죠. 


굿즈를 받기 위해 더 소비하고, 그렇게 받은 굿즈는 공짜로 받은 듯한 느낌,

한정판이라 귀하게 받은 느낌 마저 들게 합니다. 


최근에는 서브웨이에서 12,000원 이상 구매시 카도 슬리퍼와 비치백을 주는

7월 굿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정말 불티나게 팔리고 있죠. 


또 이렇게 한번 출시된 제품은 재판매를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가치와 희소성을 증가시키죠. 

희소성이 증가하다 보니 재판매에 대한 가격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사람들은 더욱 열광하고 이 굿즈를 소장함으로 브랜드를 계속 떠오르게 만들죠. 


이러한 이유에서 굿즈를 출시하는 브랜드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고요. 


이미 인터넷 서점, 의류업계, 식품업계에서도 굿즈 마케팅이 열풍이고

굿즈 마케팅이 새로운 소비문화를 만들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자신의 아이템을 살려서 굿즈 바람을 일으키길 바랍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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