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광고를 할 수 밖에없는 이유 그리고 왜 ?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7-26

조회수 : 1035

댓글 0


안녕하세요


전략제안 2팀 이혜진 입니다


국내에는  온라인 시장  오픈마켓 구조가 상당히 발달하였고

코로나 시기로 인해 더욱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몇 년 전에는 이베이 ( 지마켓 . 옥션 ) / 인터파크 / 11번가  대표적인  오픈마켓이 성황을 누렸다고 하면 


소셜커머스 쿠팡 / 티몬 / 위메프 등  다양한 플랫폼이 생기면서

점점 비중이 소셜쪽으로 치우치고  해당 커머스 쪽에서도

광고 상품이 생겨났습니다



저 또한  쇼핑몰 운영대행 및 MD  광고운영 등  직접 다양하게 실행해보고 느껴 본 결과 

마켓 시장의 흐름에 따라 광고시장도 점차 변화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기존의  3대장 오픈마켓의 경우  치열한 입찰가 와  정체되어있는 광고상품으로 인해 

경쟁만 치열해지고 사실상 ROAS 도 낮아지고 높은 카테고리 수수료율 

그리고  인지도가 이전에 비해 많이 떨어져서 매리트가 많이 떨어진 상태이죠 ..



그래서 많은 분 들이 현재 쿠팡광고를 많이 하시고 계시고 또 전환율도 생각보다 잘 나오신다고 합니다.


제가 개인 적으로 생각하는 쿠팡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쿠팡에 입점한다고 무조건 팔리는건 아니겠죠 


광고를 통해 인지도 및 리뷰 품질지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초반의 투자가 필요한 법이고

신규 셀러분들께서는 그렇기 때문에 쿠팡에 기본적으로 입점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쿠팡을 해야하는 이유 10가지  


1)  2023 . 7 . 3일  기준 오픈마켓 브랜드 평판  1위

ㄴ  그만큼 소비자의 수요가 많다 


2) 쿠팡 광고센터 첫 셀러 10만원 광고쿠폰 지원 


3) 타 오픈마켓 대비 광고비용이 낮아서 매출 증대 효과가 높다


4) 수동형 / 자동 으로 특정상품 선택하여  광고 진행 가능 


5) AI 광고형태 선택 시  전체 판매 상품  기준  추천 상품을 통해 타겟팅 광고 진행 


6) ROAS 맞춤 광고 상품 진행 가능 


7) 쇼핑몰 내 검색기능이 우수 하여 사용자 맞춤 노출 가능 


8 ) 카테고리별 판매 수수료 낮은편 10 % 


9) 물류 시스템이 뛰어나다 


10) 체계화 된 데이터 효과 보고서  확인 가능 



추가적으로 더 많은 내용이 있겠지만 길게 나열 하기 보다는 


오픈마켓 시장을 이해하고 왜 ? 해야하는지 부터


먼저 생각하고 다가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교육 프로세스도 자체적으로 잘 되어 있으니 해당 프로그램도 같이 잘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