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성과형디스플레이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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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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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6팀 허송주입니다


먼저, 네이버 광고는 크게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 2가지로 나뉘는데요

그 중 디스플레이 광고는 보장형, 성과형으로 또 나뉩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 (glad for advertisement)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GFA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퍼포먼스 목적에 초점을 두어 마케터가 과금방식, 예산,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는 자율성을 부여함으로 다양한 KPI 달성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셀프 서빙 플랫폼인 GFA는 적은 예산으로 네이버에 광고를 집행하고 싶거나 특정 KPI를 달성해야 할 때 더없이 탁월합니다


잠재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배너광고를 

세밀한 타겟팅 설정과 실시간 광고 입찰 기능을

제공하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채널, 네이버메인, 서브, 밴드 앱 등 프로미엄 지면에 노출할 수 있으며

효율은 높이고 시작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1. 스마트 채널 : 네이버 모바일 뉴스/연예/스포츠 등 최상단, 밴드 앱 상단에 실리는 광고

2.네이버 메인 : 네이버 모바일 메인 홈/뉴스/스포츠 등 중간 위치에 살리는 광고

3.네이버 서브 : 네이버 모바일 뉴스/연예/스포츠/기사 등 중간과 하단에 실리는 광고

4.밴드 : 밴드 앱 피드에 실리는 광고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특징

1. 네이버 모바일 메인, 서브 지면, 밴드 동시 집행

: 네이버 모바일 메인과 서비광고 지면, 밴드 광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여 높은 유입률은 물론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메시지 전달

: 배너, 동영상 , 이미지 슬라이스형, 동영상형 등 다양한 소재 구성으로 효과적인 광고 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3. 광고효율을 자유롭게 제어

: 실시간 입찰 방식, 과금 타입을 선택하여 광고의 효율성을 자유롭게 제어하고 마케팅 KPI에 맞는 맞춤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4. 세밀한 타겟팅

: 캠페인 목적에 맞게 타겟팅을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성별이나 연령, 지역 등 데모 타겟팅 뿐만 아니라 기반 관심사 타겟팅을 조합하여 잠재고객들을 빠르게 유입할 수 있습니다

5. 손쉬운 광고집행

: 네이버 광고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집행 가능하며 성과형 광고는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으며

메시지를 전달할 광고 소재를 직접 제작도 할 수 있으며 다채로운 소재 제작이 가능합니다



광고 등록 방법 

1.광고계정 생성


2.캠페인 목표


3.게재 위치와 타겟 설정


4.광고 소재 제작


5.리포트확인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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