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성과형디스플레이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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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민 마케터
2023-08-14

조회수 : 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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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6팀 허송주입니다


먼저, 네이버 광고는 크게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 2가지로 나뉘는데요

그 중 디스플레이 광고는 보장형, 성과형으로 또 나뉩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 (glad for advertisement)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GFA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퍼포먼스 목적에 초점을 두어 마케터가 과금방식, 예산,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는 자율성을 부여함으로 다양한 KPI 달성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셀프 서빙 플랫폼인 GFA는 적은 예산으로 네이버에 광고를 집행하고 싶거나 특정 KPI를 달성해야 할 때 더없이 탁월합니다


잠재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배너광고를 

세밀한 타겟팅 설정과 실시간 광고 입찰 기능을

제공하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채널, 네이버메인, 서브, 밴드 앱 등 프로미엄 지면에 노출할 수 있으며

효율은 높이고 시작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1. 스마트 채널 : 네이버 모바일 뉴스/연예/스포츠 등 최상단, 밴드 앱 상단에 실리는 광고

2.네이버 메인 : 네이버 모바일 메인 홈/뉴스/스포츠 등 중간 위치에 살리는 광고

3.네이버 서브 : 네이버 모바일 뉴스/연예/스포츠/기사 등 중간과 하단에 실리는 광고

4.밴드 : 밴드 앱 피드에 실리는 광고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특징

1. 네이버 모바일 메인, 서브 지면, 밴드 동시 집행

: 네이버 모바일 메인과 서비광고 지면, 밴드 광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여 높은 유입률은 물론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메시지 전달

: 배너, 동영상 , 이미지 슬라이스형, 동영상형 등 다양한 소재 구성으로 효과적인 광고 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3. 광고효율을 자유롭게 제어

: 실시간 입찰 방식, 과금 타입을 선택하여 광고의 효율성을 자유롭게 제어하고 마케팅 KPI에 맞는 맞춤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4. 세밀한 타겟팅

: 캠페인 목적에 맞게 타겟팅을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성별이나 연령, 지역 등 데모 타겟팅 뿐만 아니라 기반 관심사 타겟팅을 조합하여 잠재고객들을 빠르게 유입할 수 있습니다

5. 손쉬운 광고집행

: 네이버 광고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집행 가능하며 성과형 광고는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으며

메시지를 전달할 광고 소재를 직접 제작도 할 수 있으며 다채로운 소재 제작이 가능합니다



광고 등록 방법 

1.광고계정 생성


2.캠페인 목표


3.게재 위치와 타겟 설정


4.광고 소재 제작


5.리포트확인





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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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는 미디어 환경의 이해부터 시작입니다.

미디어는 광고와 광고가 아닌 미디어로 정확하게 나누어져있지 않습니다.
미디어 환경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상태로 마케팅을 진행하면 단순히 퍼포먼스 지표만을 위한 광고가 될 수 있습니다.
왜 광고가 필요한지에 대한 인지 단계부터 시작할 수 있는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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