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기반 퍼널전략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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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8-17

조회수 : 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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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퍼널 전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님들께서, 광고를 세팅하기에 앞서,

최우선으로 결정해야 할 퍼널전략은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을 단계별로 나누고,

각 단계에 맞는 광고 컨텐츠와 채널을 사용하여, 고객의 관심과 행동을 유도하는 전략입니다.







퍼널전략은 기본적으로 4가지로 이루어지는데요


첫번째는 인지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이며,

고객은 아직 자신의 문제나 니즈를 인식하지 못햇거나, 해결책을 찾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두번째는 고려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고려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이며,

고객은 문제나 니즈를 인식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한 정보를 수집하고 비교하는 상태입니다.



세번째는 전환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고려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이며,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해결책을 선택하고, 구매결정에 영향을 줄수 있는 마지막 요인들을

검토하는 상태입니다.


마지막으로 네번째는 충성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충성도와 재구매율을 높이는 것이 목표이며,

고객은 이미 구매한 후에도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평가와 피드백을 계속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따라서 브랜드나 제품의 가치 또는 만족도를 재확인하고, 고객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수렴하고

재구매나 추가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퍼널 전략은 광고를 보는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기까지의

여정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광고를 보고 제품을 바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고객의 여정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광고를 제공하는 것이 광고 퍼널 전략입니다.


광고 퍼널 전략을 사용하면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거치는 단계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구매 의사결정을 돕고 제품 판매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광고에 가장 기본적인 이 과정은 느낌으로 하는 것이 아니고,

ctr, roas, 체류시간, 로그 분석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심리를 파악해 최고의 퍼널을 만들어가는 겁니다.


단순히 광고를 잘하고, 디자인을 잘하고를 떠나서,

기본부터 정확한 진찰을 하고, 진단을 내릴줄 아는 마케터는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상을 보고 계신 모든 분들의 성공을 기원하고, 모든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싶지만,

저의 몸과, 하루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소수의 클라이언트만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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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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