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허송주입니다 : )
오늘은 ai 마케팅 관련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ai 마케팅이란 ?
: 마케팅과 인공지능의 결합은 마케팅 업계에서는 의사 결정 과정을 자동화하기 위해 최첨단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는 것까지 포함된 흥미로운 연구 분야입니다 마케터는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여 타겟팅 접근 방식을 간소화하고 최적화함으로써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고도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하여 고객 경험, 전환율 및 매출 향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여 소비자 행동, 선호도 및 트렌드를 더 잘 이해함으로써 타겟 고객에게 고도로 맞춤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마케팅 투자에 대해 놀라울 정도로 높은 ROl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는 캠페인을 확장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마케팅 활동의 전반적인 효율성과
효과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AI의 놀라운 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오픈애즈)
ai 마케팅의 활용
1. 상품 추천 및 개인화 마케팅을 돕는 기술
: 개인화 마케팅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이지만 이외에도 고객 경험 개선을 통해 효과적인 개인화 마케팅을 진행하는 다른 방법도 여러가지 있습니다 예를 들어 ai 를 통해 전체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하게 하면 ai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어떠한 상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은지 추론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마존은 이러한 ai 기술을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아마존AI는 현재 사이트를 탐색하는 고객이 과거게 어떤 상품을 구매했는지 알고 있습니다
결제 상품을 토대로 다양한 배네에 구매 확률이 높은 상품을 노출시키고 있죠
국내에서도 무신사, 오늘의집을 비롯한 다양한 이커머스도 예측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개인화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콘텐츠 제작에 활용되는 기술
: ai 기반 도구는 제품설명, 소셜 미디어 게시물, 블로그 기사 등의 콘텐츠를 생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자연어 처리 및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타겟 고객에게 흥미롭게 관련성 있는 콘텐츠를 생성합니다
3. 음성 검색 최적화
: Siri 같은 음성 어시스턴트의 등장으로 음성 검색 최적화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ai 기반 음성 검색 최적화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더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피커를 중심으로 한 음성 인식 기술이 앞으로 어떻게 우리 생활을 변화시킬지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마케팅은 고객이 기반이 된다는 것을 절대 간과해서는 안된다
4. 연주무휴 24시간 즉각적인 고객지원 제공
: 챗봇은 가장 인기있는 ai마케팅 소프트웨어 중 하나이며
챗봇은 자주 묻는 질문에 답변하도록 프로그래밍 할 수 있어 고객지원팀 업무 부담을 줄여줍니다 그러나 질문을 잘못 해석하여 부적절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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