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두피스케일러' 언급량 부터 광고전략까지!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3-09-01

조회수 : 843

댓글 0

'두피스케일러' 언급량예측보고





최근일주일간 '두피스케일러'에대한언급량을분석하여이후일주일간의언급량을예측해보겠습니다. 이를통해 '두피스케일러'에대한관심도와인기도의변화를파악하고, 마케팅및전략적인결정에활용해보시는걸추천드립니다.


2023
년 8월 24일에는 '두피스케일러'에대한언급량이 6609건으로가장높았습니다.

그러나이후일주일간의언급량은감소하는추세를보였는데요,

전년동기간대비언급량은 15.18% 감소하였습니다.

- 2023
년 8월 25일: 5502건
- 2023
년 8월 26일: 3068건
- 2023
년 8월 27일: 2967건
- 2023
년 8월 28일: 4689건
- 2023
년 8월 29일: 3013건
- 2023
년 8월 30일: 1943건

결론적으로'두피스케일러'에대한언급량은 2023년 8월 24일을기점으로감소하는추세를보이고있습니다. 이러한추세는전년동기간대비 15.18%의감소이며따라서이후일주일간의언급량도계속해서감소할것으로예측된다.

이러한추세를고려하여마케팅및전략적인결정을수립할필요가있겠습니다.

추가적인마케팅활동이나프로모션을통해 '두피스케일러'에대한관심을유지하고, 언급량의증가를도모할필요가있으며경쟁사의동향과시장변화를주시하며적절한대응전략을수립이필요한때입니다!



“두피스케일러'에대한소비자반응분석보고




1. '두피스케일러'와관련된주요연관어분석


   - '
임영웅': '두피스케일러'의광고모델로활동하며제품의인지도를높였다.
   - 'ts
샴푸': '두피스케일러'와함께사용되는제품으로, 함께사용하면효과가더욱향상된다는소비자들의의견이많았다.
   - '
출처': '두피스케일러'의출처에대한소비자들의궁금증이있었으며, 제조사의신뢰성에대한의문을제기하는의견도있었다.
   - '
모래, 알갱이': '두피스케일러'의성분중하나로소비자들의피부에대한걱정을유발하였다.
   - '
아티스트': '두피스케일러'의광고에등장한아티스트들의이미지가제품에대한신뢰성을높였다.
   - '
바디, 편집, 바디워시': '두피스케일러'가두피뿐만아니라바디워시로도사용가능하다는점이소비자들에게긍정적인반응을얻었다.
   - '
성분': '두피스케일러'의성분에대한정보를요구하는의견이많았다.
   - '
이미지': '두피스케일러'의이미지가제품의효과와연관되어소비자들의관심을끌었다.
   - '
신규, 모델, 광고': '두피스케일러'의신규모델과함께하는광고가소비자들의관심을끌었다.
   - '
거품': '두피스케일러'의거품형성에대한소비자들의의견이분분하였다.
   - '
헤어, 탈모': '두피스케일러'의주요타깃인헤어관련문제에대한소비자들의기대와관심이높았다.
   - '
시즌, 피부': '두피스케일러'의사용시즌과피부에대한효과에대한의견이다양하게나타났다.

'
두피스케일러'에대한소비자반응을분석한결과, 제품의광고모델인임영웅과함께사용되는 ts샴푸와의연관성, 제품의출처와성분에대한의문, 제품의다용도성인바디워시로의활용가능성, 제품의이미지와신규모델과함께하는광고에대한관심등이소비자들의반응을이끌어낸것으로보입니다. 또한, 제품의거품형성과헤어관련문제에대한기대와관심도높아이러한결과를토대로제품의장점과개선점을파악하여마케팅전략을수립하는데활용할수있겠습니다.



 '두피스케일러'에대한소비자반응분석





'두피스케일러' 제품에대한소비자반응을분석해보니,



1. '
두피스케일러' 제품에대한소비자들의반응은대체로긍정적이었습니다. 주요감성어인 '좋다, 입자곱다, 도움, 부드럽다, 무료, 관리하다, 시원하다, 필수, 향좋다, 최고, 도움주다, 순하다, 추천하다, 좋은제품, 풍성하다, 좋아하다, 도움되다, 세다, 잘나다, 마음에들다'를분석한결과, 이제품을사용한소비자들은대부분제품의효과와성능에만족하고있다는것을알수있었습니다.

2. '
두피스케일러' 제품의입자는곱고부드럽다는평가를받았다. 이는소비자들이제품을사용할때두피에자극을주지않고부드럽게마사지할수있다는것을의미한다고볼수있습니다.

3.
소비자들은 '두피스케일러'를사용함으로써두피관리에도움을받았다고언급하였는데요, 제품의사용은두피건강을유지하고개선하는데도움이되었다는것을의미합니다..

4. '
두피스케일러' 제품은시원한느낌을주었다는평가를받았다. 이는제품이사용자의두피를시원하게마사지하고상쾌한느낌을준다는의미로볼수있습니다.

5.
소비자들은 '두피스케일러'를필수아이템으로여기고있다. 제품의사용은두피건강을유지하는데필수적이라고인식되고있군요!

,
'
두피스케일러' 제품에대한소비자들의반응은대체로긍정적이라는것을알수있었습니다. 제품의입자는곱고부드럽다는평가를받았으며, 두피관리에도움을주고시원한느낌을준다는평가를받고있다는것을볼수있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은이제품을필수아이템으로여기고있으며, 제품의성능과효과에대해만족하고있습니다. 이러한소비자들의반응은 '두피스케일러' 제품의인기와성공에긍정적인영향을미칠것으로예측되는만큼

리타겟팅마케팅을꼭하시는것이좋을것으로보입니다.




'두피스케일러'를위한감성어기반광고전략보고







1. 광고문구제안:
- "
두피스케일러, 입자가곱고부드러워두피관리가쉬워요!"
- "
무료로제공되는두피스케일러, 시원한효과로두피를상쾌하게관리하세요!"
- "
두피스케일러, 필수아이템으로두피를건강하게관리하세요!"
- "
향좋은두피스케일러, 최고의품질로두피를순하게관리해보세요!"
- "
두피스케일러, 풍성한두피로좋아하는머릿결을만들어드립니다!"



2.
광고전략제안:
-
소비자들에게무료로제공되는 '두피스케일러'의도움과효과를강조하여제품의가치를전달한는것이좋을것으로보입니다.


-
제품의입자가곱고부드러워두피관리가쉽다는점을강조하여편리성을어필해보세요!
-
시원한효과를강조하여두피를상쾌하게관리할수있다는메시지를전달하세요!
-
두피스케일러를필수아이템으로인식시켜두피관리의중요성을강요하세요!
-
제품의향이좋고순한성분으로두피를관리할수있다는점을강조하여안전성을어필하세요!
-
풍성한두피로좋아하는머릿결을만들어준다는메시지를전달하여소비자들의관심을끌어내세요!

'
두피스케일러'의주요감성어를활용하여광고문구와광고전략을제시해보았는데요,

이를통해두피스케일러의입자곱고부드러움, 도움과시원한효과, 필수아이템으로인식되는중요성, 향과순한성분, 풍성한머릿결을어필하여소비자들의관심을끌고제품의가치를전달할수있을것으로기대된다. 이러한광고전략을통해 '두피스케일러'의인지도와판매량을증가시킬수있을것으로예상됩니다!

------------------------------------------------------------------------------------------------


이상으로  "두피 스케일러"와 관련된 

소비자 중심의 리포트를 작성해보았는데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AMPM글로벌 최소윤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