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 너 목적이 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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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9-05

조회수 : 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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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AMPM 글로벌갈동선마케터입니다.



오늘은 DA 베너 광고를 하는 목적과 매체별 특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님들이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

DA이란, Banner Advertising 즉 베너광고라고 합니다.

베너광고는 막대 모양의 이미지 광고로 글이 많은 지면에서 뛰어난

가독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키워드 광고를 잇는 업체와 기업의

대표적인 온라인 광고 매체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어떤 배너를 운영하느냐에 따라 비용이나 효과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베너광고에 대한 기본적인 목적과 종류를 알고

업체에 맞게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베너 광고를 사용하는 목적은 웹사이트로의 고객들의 유입을 통해

구매나 전환이 일어나게끔 만들어 주는 것으로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한 각인,

제품 홍보 등을 위해 많이 사용합니다.

키워드 광고와 마찬가지로 지역이나 시간 등의 간단한 타겟팅이 가능하며,

타겟의 범위가 넓어질수록 비용 또한 비싸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너광고 매체는 다양하지만 오늘은 크게 3가지의 매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네트워크 베너광고인 AND


AND네트워크 베너와 온사이트 마케팅 둘 다 진행할 수 있는 유일한 매체이고,

저렴한 가격에 비해 고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막 런칭하거나 아직 알려지지 않은 업체라면 브랜딩, 비용, 노출, 유입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구글 광고 중 하나인 GDN


GDN세계적인 검색 포털인 구글에 모든 매체에 광고할 수 있어,

대규모의 오디언스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심사, 구매의도, 잠재고객,

게재위치 등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며 노출을 최대한 많이 시킬 수 있습니다.



세 번째, MOBON(모비온)


모비온 베너 광고는 리타겟팅에 특화되어 있고 인사이드 마케팅이 가능하여

자사몰에 유입된 고객에게 더 높은 금액의 전환을 일으키는데 있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비온은 유사한 타겟으 가진 고객에게 베너를 노출하거나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기록이 있는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베너광고의 목적과 매체별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유익해진 내용을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일 잘하는마케터 갈동선이였습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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