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로 효과적인 광고유형을 알아보자!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07

조회수 : 80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동주 AE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령별로 가장 효과적인 광고 유형에 관련해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20대가 가장 자주 이용하는 숏폼 플랫폼은 무엇일까요??
40대가 제품을 구매하는데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광고는 키워드 광고일까요, 인플루언서 광고일까요?

10대부터 50대까지 가장 효과적인 DA 광고와 동영상 광고에 대해서 짧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연령별 가장 효과적인 DA 광고와 가장 효과적인 동영상 광고는?


10대 

DA

SNS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 10대에게 SNS 피드는 가장 주목도가 높은 광고 유형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콘텐츠 사이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네이티브 광고,

앱 이용 중 팝업되는 이미지 광고 순입니다.


동영상

조사 결과, 10대에게서는 SNS 피드에 나타나는 동영상 광고의 주목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여성은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 남성은 인앱 동영상 광고에 상대적으로 더 많이 주목합니다.


 20대 

DA

SNS 이용률이 높은 20대 여성은 피드나 콘텐츠 사이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가 가장 시선을 끈다고 응답했습니다.

 게임의 이용률이 높은 20대 남성의 경우 인앱 팝업이나 앱 전면 광고의 주목도가 높은 편입니다.


동영상

포털 사이트 메인 광고는 20대 남성에게, 

동영상 시청 전과 중간에 노출되는 인스트림 광고는 20대 여성에게 효과적입니다.

그 외에 SNS 피드, 네이티브 동영상, 인앱 동영상 광고 순으로 주목도가 높았습니다


 30대 

DA

30대는 콘텐츠처럼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네이티브 광고가 가장 주목된다고 응답했습니다.

여성에게는 SNS 피드 광고, 남성에게는 포털 사이트 메인 광고와 인앱 팝업 광고가 주목도가 높습니다.


동영상

30대 남녀는 포털 사이트 메인 동영상 광고 상품과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에 주목도가 높습니다.

스크롤 시 중간 또는 하단에 등장하는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는 특히 남성에게 효과적입니다.


 40대 

DA

40대 남녀 모두는 포털사이트 메인 광고가 가장 주목도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인앱 광고도 효과적인데, 대표적으로 팝업 광고와 전면 광고 유형을 선호하는 모습입니다.


동영상

40대에게서는 포털 사이트 메인과 인스트림 상품의 주목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남성보다 SNS 이용률이 높은 여성이 SNS 피드 광고에 더 주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50대 

DA

포털사이트를 통한 정보 접촉이 잦은 50대는 포털사이트 메인 DA 광고에도 높은 주목도를 보입니다.

앱 사용 시 화면 전체에 노출되어 시선을 끄는 앱 전면 광고도 효과적입니다. 


동영상

50대는 동영상 소재의 광고 또한 포털사이트 메인에 게재 시 가장 주목도가 높았습니다.

동영상 시청 전, 중간, 후에 등장하는 인스트림 광고도 효과적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이상으로 각 연령별 가장 효과적인 광고를 알아보았습니다.

타겟에 맞게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진행 방향이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 주세요 !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