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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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연 마케터
2023-09-08
조회수 : 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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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동주 AE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에 관련해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란 입소문을 내는것입니다.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서 사람이 이야기하고 전달하는것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입소문은 트레픽을 일으켜서 제품과 서비스가 좋다면 트레픽이 늘수록 판매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럼 기업들이 사용하는 바이럴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

- 소셜미디어 사용: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틱톡 과 같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가장 대중적인 채널입니다. 사람들이 공유와 태그를 통해서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해야합니다.
-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방법입니다.인플루언서들은 자신만의 채널을 통해서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고 브랜드가 가지고 있지않은 인플루언서만의 고객들에게 내 브랜드가 도달하고 신뢰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동영상: 바이럴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동영상은 매력적인 방식입니다. 직접적으로 볼수 있고 고객들이 브랜드의 이미지를 연상하는데 가장 많은 도움을 줍니다.
- 콘테스트 및 경품 : 콘테스트와 경품 이벤트로 브랜드에 대한 입소문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전략을 펼칩니다. 기업에서는 콘테스트에 참여하거나 게시물을 공유하는 사람들에게 경품을 제공하여 참여시키고 경험을 이야기하게 합니다.
- 사용자제작 콘텐츠 :사용자 제작 콘텐츠 (UGC)는 고객 또는 팬들이 만드는 콘텐츠입니다. 브랜드는 사람들에게 브랜드와 관련된 사진, 동영상 또는 기타 콘텐츠를 제출하도록 요청하는 캠페인을 실행하여 UGC를 장려합니다. 참여도를 높여서 공동체 의식을 형성시킬수 있습니다.
- 밈과 유머: 밈과 유머는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바이럴 콘텐츠를 만드는 강력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밈을 사용하거나 사람들이 친구 및 팔로워와 공유하고 싶어할 만한 유머러스한 콘텐츠를 직접 만들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몇 가지 예시를 봤는데 핵심은 타겟 오디언스의 관심을 끌고 공유할 수 있으며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만드는 겁니다! 소셜네트워크와 입소문의 힘을 활용하여 브랜드에 대한 입소문을 내고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을 상황에 맞게 사용한다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 주세요!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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