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지수를 반드시 올려야 하는 이유

김한아 마케터
2023-09-11
조회수 : 988
댓글 0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조우진 AE입니다.
오늘다뤄볼주제는 <광고품질지수>입니다.
우선품질지수란광고가검색자의의도와요구를,
얼마나만족시키는가를수치로나타낸것입니다.
매체마다다르지만 네이버는 1~7단계로분류되고, 초기 4단계의품질지수를부여받습니다.
품질지수가왜중요할까요?
품질지수가높을수록 CPC가감소하고, 광고순위가높아지기때문입니다.
예) 품질지수가 4칸일때키워드의클릭당비용이 1,000원이고,
동일한키워드라도품질지수가 7칸일때 700원이라는
더 저렴한 클릭당비용으로,효율이좋은광고집행이가능하게됩니다.
다시말해서품질지수 4칸과 7칸은크게 1.7배에이르는 CPC(클릭당비용) 차이가벌어지며
같은광고라도 ROAS가 1000%이냐, 1700%이냐에영향을미칠수있습니다.
★ 품질지수에 영향을 미치는 것
1.클릭율
2.키워드와광고 문안의연관성 (키워드가구성 요소들을적절히설명할수있어야합니다.)
3.랜딩 페이지의구성 (검색 사용자가원하는내용들이랜딩 페이지안에담겨있어야합니다.)
★ 품질지수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
1.정확한 상품 정보 입력
쇼핑검색광고의 경우 상세페이지 내 제품의 카테고리, 상품명, 썸네일, 속성, 해시태그
등을
알맞게 입력해 상품을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2. 너무 긴 상품명 자제하기
쇼핑검색광고의 경우 상품명이 너무 길어지게 된다면, 소비자가 오히려
상품명을 인식 못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상품명이 너무 길어지지 않게 상품명을 메인키워드와
서브키워드 등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3.상세페이지에 충분한 정보 담기
검색사용자들이 제품 구매에 필요한 정보들을 얻기 위해 방문했기 때문에,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가 있어야 합니다
상세하게 상세페이지 내에서 상품을 설명해주시고, 영상이나 사진들도 참고하여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썸네일의 경우, 제품을 대표할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눈에 띄도록 촬영된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품질지수에 개념과 중요성, 영향을 미치는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품질지수에 의해 광고 효율이 달라진다고 하니, 기존에 광고 효율이 안나오시는 분들에게
품질지수 한 번 체크하시길 권하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