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맥 타겟팅이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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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9-26

조회수 : 7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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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6팀 허송주입니다


오늘은 문맥 타겟팅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문맥 타겟팅이란 컨텍스츄얼 타겟팅으로 국내에서는 문맥 타겟팅으로 알려진 기법으로 

사실 인쇄 및 TV 광고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타겟팅 기법입니다


가장 적당한 광고를 알맞은 문맥하에 배치하여 적합한 위치에 문자나 음성 그리고 영상 광고가 노출되도록 하는 방법으로 

이전엔 개인정보를 조금 더 침해하는 대안들을 선호했었는데

GDPR,CCPA 등 개인정보 보호법이 강화되면서 문맥 타겟팅의 시대가 돌아왔습니다


예를 들어 요리프로그램 중 방영되는 마트광고, 여성 잡지의 헤어 제품 등 핵심은 적합한 잠재고객인 가장 연광성 높은 

메시지를 보도록 하는 것입니다


장점으로는 

첫 번째, 사용자가 주로 방문하는 웹페이지 문맥을 바탕으로 어떤 사람이 여러분의 광고에 더 관심을 가질지 추측 가능

두 번째, 연관성 높은 게재 위치를 찾아내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맞은 콘텐츠 바로 옆에 위치한 광고는 가치가 더욱 높아져

광고 피로도를 줄이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가장 적합한 위치의 광고를 보게 하여 광고와 광고가 노출된 페이지의 콘텐츠가 시너지를 내는 것입니다

세 번째, 문맥 타겟팅은 광고를 보게되는 사용자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방문자의 정보가 아닌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의 콘텐츠의 문맥에 따라 광고를 게재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문맥 타겟팅을 사용하는 광고 기술에 필요한 유일한 정보는 웹페이지의 콘텐츠입니다

페이지에 가장 알맞은 배너를 찾기 위함이죠




마지막으로 디지털 개인정보 보호법이 강화되면서 문맥 타겟팅 시대가 돌아왔습니다

문맥 타겟팅 효과가 있기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연관성 높은 광고 소재가 필요하고

뛰어난 광고 테크 기술을 사용한다면 문맥 타겟팅을 통해 더 높은 디스플레이 광고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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