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한나 AE입니다.
오늘은 평소와 달리 다들 아실만한 네이버, 메타를 벗어나
패션이라면 다들 가입하고 입점하셨을 에이블리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지그재그로 올 예정인 것은 안비밀)
1) 에이블리 광고
에이블리의 고도화도니 ai엔진이 고객별 취향을 분석하여 최저의 상품을 노출하는 '초개인화' 광고입니다.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노출하여 구매로 연결하기 때문에 전환율이 높은 광고죠.
2)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나요?
>[내 마켓 관리하기 ] - 캠페인 등록페이지 -> 광고 희망하는 상품 등록
>메인페이지 - 관심 고객 접속 시 '추천 상품' 영역에 진입
>ai 엔진이 고객 취향 분석 후 광고 상품 노출
>광고 상품의 노출에 대한 과금
3) 에이블리 광고는 왜 해야 할까요?
빠른 매출 성장
초개인화된 si 엔진이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노출하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매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높은 광고 효율
노출상황을 반영하여 과금하고 저효율 상품은 노출을 차단하여 높은 광고 효율을 예상할 수 있습니ㅏㄷ.
손쉬운 운영
상품만 등록되어 있다면 누구나 쉽게 소재 준비 없이도 광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4) 노출 지면
- 투데이 추천 상품
앱을 키자마자 가장 먼저 보이는 영역
-최상단 3개 포함해 하단 스크롤 시에도 광고가 포함되어 있음
-광고와 비광고 상품이 랜덤으로 노출
- 투데이 '비슷한 상품을 찾아봤어요'
투데이 추천상품 중 상품을 클릭한 이후 뒤로가기로 돌아오면 해당 지면 활성화
-별도 신청 x
-검색 결과 페이지 '비슷한 상품을 찾아봤어요'
검색 창을 통해 상품 클릭 후 검색결과페이지로 다시 돌아오면 지면 활성화
-별도 신청 x
-상품상세페이지 '같이 찜하면 좋을 상품'
특정 상품 클릭 후 상품찜을 누르는 순간 지면 활성화
썸네일을 누르고 / 상세페이지 확인하고 / 상품찜을 누르는 등 높은 관심도를 보이는 고객 타겟팅
-썸네일에서 상품찜을 누르는 경우에는 광고 지면 비활성화
-상품 상세페이지 '같이 구매하면 좋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들어와 장바구니 클릭 시 해당 지면 활성화
-장바구니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함께 구매한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노출
- 카테고리 페이지 '실시간 랭킹'
소 카테고리로 들어가 최상단에 보이는 실시간 랭킹 화면에서 구매 가능성이 높은 광고 상품이 1순위로 노출됩니다.
-카테고리 페이지 '실시간 랭킹 전체보기'
소 카테고리 - 실시간 랭킹 -전체보기 페이지 최상단에 광고 상품 3개 노출
광고비 & 과금방식
캠페인 등록 시 광고 상품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소재 제작 x)
ai방식이라 노출 광고 지면을 선택할 수 없으며 지면 별 성과 확인 불가능
CPM방식 (1,000회 노출 당 비용)
에이블리 광고는 유저에게 얼마나 노출되었는가를 기준으로 과금하는 방식입니다.
노출 위치, 시간, 고객 반응, 시즌성 등 다양한 요인을 반영하여 광고단가가 실시간으로 책정됩니다.
희망 광고 : 예산 하루 만원 이상 시 입력 가능
- 오늘은 이렇게 에이블리의 광고까지 알아보았는데요.
- 에이블리에 입점하신 스토어들이 정말 많을 겁니다.
- 소규모라도 에이블리를 통해 광고하셔서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되는 것이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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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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