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양다빈 AE 입니다!
2024년이 다가오면서 [트렌드 코리아2024]의 소비트렌드 키워드로 ‘드래곤 아이즈’(DRAGON EYES)가 나왔습니다.
이번에 10개의 대표하는 철자 중 Y에 해당하는 You choose, I’ll Follow : Ditto Consumption 즉, 디토소비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디토소비
"디토(Ditto)"는"나도"라는 뜻으로, "디토소비"는 사람,콘텐츠,유통 채널을 따라 소비하는 흐름을 나타내는 용어를 말합니다!
이는 복잡한 과정과 시간을 절약하고 최적의 선택을
추구하는 소비 습관을 설명합니다.
디토소비자는 사람‧콘텐츠‧커머스가 내린 상품 해석에 암묵적인 동의 후 구매를 하며, 상품 가치를 발견하고 의미를 부여하는 ‘상품 해석’이 구매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2024년에는 트렌드키워드인 디토소비자를 사로잡을 차별화 된 관점을 찾아야 할 시점이죠
요즘 같은 시대에는 제품이 상향 평준화 된 만큼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 제품만으로는 디토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기 어려운데요 그렇기 때문에 기업들은 제품 그 자체 이상의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담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마케터들에게 있어 디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할 때 중요하게 봐야할 점이 무엇일까요?!
바로‘인플루언서 마케팅’입니다.
현재도 디토소비의 증가로 패션, 뷰티, 소비재 분야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은 더욱 더 커지고 있는
실황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제 빠져선 안되는 필수로 여겨지고 있답니다.
아울러 구독자 1만명 미만의 나노&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매크로 인플루언서에 비해 전체 도달률을 낮지만, 그들은 더 높은 영향력과 관계성을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뚜렷한 그들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팔로워에게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함에 있어 밀도 높은 호응과 구매 전환으로 이끌어 내기 때문에!
인지도 확산에는 메가 인플루언서가 도움을 주고, 디토소비를 통한 구매전환에는 나노 또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2024년 트렌드 키워드 디토소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양다빈 AE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