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품질지수 올리는 Tip!!
마케터 이미지
양다빈 마케터
2023-11-15

조회수 : 2641

댓글 0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양다빈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고 품질이 떨어지신 분 혹은 광고 품질 만칸을 채우고 싶다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봤습니다!


네이버 품질지수란?

품질지수는광고의상대적품질을나타내며검색사용자의의도를얼마나 충족하는지를평가합니다. 광고노출과입찰뿐만아니라클릭율, 키워드및소재의연관성, 그리고키워드및사이트의연관성과같은다양한평가요소를고려하여산정되므로, 광고성과에다양한측면에서영향을미칩니다.


품질지수는 7단계의막대형태로표시되며, 초기등록시에는기본적으로 4을할당받습니다. 이후게재된 24시간이내에품질측정이시작되며, 결과값에따라산정된품질지수가적용됩니다.



평균적으로 막대 칸 개수가 의미하는 수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2칸: 다른 광고보다 품질이 낮은 수준

3~5칸: 다른 광고와 비슷한 수준

6~7칸: 다른 광고보다 품질이 높은 수준



그렇다면 품질지수는 왜 중요할까요?!
네이버품질지수가 6~7점수준이면해당광고의신뢰도가높다고판단되어

광고효과를증진시키기위해여러혜택이자동으로적용됩니다.



품질지수가좋으면받는혜택!


1.광고비용절감

CPC가품질지수를고려하여산정됩니다. 이과정에서네이버는품질지수가높을수록지불하는광고비가낮아지는방식을적용하고있습니다

2.노출순위상승

노출순위는입찰가와품질지수를종합하여결정됩니다. 여러개의광고입찰가가동일하다면, 품질지수가더높은광고가높은순위를차지합니다

그렇다면품질지수는어떻게올릴까요?

품질지수올리기위한4가지필수확인사항알려드리겠습니다!


1.키워드와소재연관성

검색한키워드와소재의연관도가높을수록품질지수상승합니다


2.랜딩페이지구성

소재를클릭시도달하는랜딩페이지가잘구성되어야전환율이올라가고

품질지수가올라갑니다!


3.카테고리연관성

관련없는카테고리로설정이되어있으면키워드검색시노출이안되기때문에 노출을희망하는제품이알맞은카테고리에들어가있는지필수로확인합니다!


4.제외키워드및지면필터링

쇼핑검색광고는상품명과연관되어있는키워드들이자동으로매칭됩니다. 파워링크처럼키워드를지정할수없기때문에노출되는키워드는제외키워드설정을통해관리가가능합니다!



오늘은 품질지수의 기본 개념과 필수 확인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광고에있어품질지수가얼마나중요한지알게되었죠~!!

네이버 공식 대행사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 광고나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메일과 전화로 연락주세요!

    전화:  02-6049-4452/ 메일: davi23@ampm.co.kr




  1.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게시물 보러가기>

    파워링크 무시할 수 없다... 네이버에 숨은 파워링크 찾기!

    2024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 키워드 '디토소비' 알아보기!

    광고가 처음이신가요?! 이거 하나면 용어 정리 끝

    현직 마케터가 추천하는 필수 자격증 4가지!

    여러분이 공식 대행사를 선택해야하는 이유

    바이럴 마케팅 성공 전략 3가지!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광고주와 동반 성장하는 성과개선 전문 마케터

육각형 1등 마케터 광고 퍼포먼스 1본부 1팀 
양다빈 마케터 언제든 문의 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