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믹스 이런분들은 꼭 하셔야합니다 !!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3-12-11

조회수 : 89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혜원 AE입니다.



[정혜원AE 인사이드 보러가기]






많은 광고주분들과 함께 하면서

이런 상황인 광고주분들에게 미디어믹스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그럼 제가 어떤 분들에게 미디어 믹스를 제안하고 있으며,

어떤 매체를 제안하고있는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1. 노출이 필요해요!


브랜드를 모르거나 아무리 광고비를 쏟아 부어도 안되는 인지 단계에서

노출량에 특화된 매체가 브랜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여러가지 매체가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GDN이 있는데

GDN의 경우에는 뉴스 지면이나 구글매체, GMAIL, 유튜브

등 가장 많은 제휴 지면을 보유하고 있고 그만큼 노출량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상송출의 대표 매체는 바로 유튜브 인데요!

유튜브 광고 또한 다양한 방식이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인스트림 광고와 범퍼애드를 설명 드릴게요!

인스트림 광고에는 5초 뒤 스킵이 가능한 광고와

15초동안 강제로 시청하게 하는 광고가 있는데요,


또 영상 중간 중간에 등장하는 6초동안 스킵이 불가한 범퍼애드 광고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방금 말씀드린 이 두가지 형태로 광고를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기 전에 무조건 시청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를 쌓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초 뒤 스킵이 가능한 광고의 경우 강렬한 임팩트를 줄 수 잇는 것이 좋고

15초 동안 강제로 시청이 가능한 인스트림은 지루하지 않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유입이 없는 분들

유입량은 광고를 보고 클릭한 사람들이 홈페이지에 유입되는 것을 말하는데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 매체 중에서도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그리고 네이버 GFA매체를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NS광고 타겟팅은 국가나 지역의 위치, 연령, 성별 등의 인구 통계와

관심사 디바이스 등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GFA의 경우 구매의도 타겟팅이라고 네이버 쇼핑을 기반으로 네이버 내부 알고리즘을 반영하여

조금 더 구매의사가 있는 유저들에게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되면 유입량과 함께 전환도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3.전환이 필요한 분들

전환을 증가시켜 ROAS를 올려야 하는 브랜드라면 리타겟팅 광고도 필요한데요!

리타겟팅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매체로는

SNS광고와 배너광고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SNS광고를 이용중이시라면

리타겟팅 전문 매체인 ADN 과 모비온 등 배너광고를 추가 확장하는 것을 제안 드립니다.

ADN 의 경우 이탈방지 솔루션인 클로징패널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뒤로가기를 누르거나 나가려고 할 때

이벤트 상품이나 혜택 등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클로징 패널이 가장 유명합니다!

모비온은 저렴한 CPC단가로 유입과 전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미디어 믹스가 꼭 필요한 분들 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는데요 !


노출, 유입, 전환 하나라도 빼기 싫으신 광고주분들

모두 연락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미디어믹스에 대해서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정혜원 AE [02-6049-4237]로 문의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혜원 마케터의 인사이트 더보기]

네이버 광고, 제가 알려드릴게요 !

정말 마케터가 필요할까요...?

파워링크 운영방법 꿀팁 3가지

SNS 광고 탈탈 털어보기

머신러닝에 대해서 다 알려드릴게요 !

SEO(검색엔진 최적화) 에 대해서 알아보자 !!!

ADN네트워크 광고 너무 좋은데요...?

브랜드 검색광고의 모든것 !!!!

구글광고 도대체 왜 해야하는데?

광고 소재, 고민이라면 꼭 봐야하는 꿀팁 5가지!!

메타광고 꼭 집행해야하는 업종 6가지 !!

3가지 업종, 어떤 광고를 진행해야 할까요 ?

반려동물 업종, 어떤 마케팅을 해야할까요 ?

DA광고, 이런 상황이라면 꼭 하셔야 합니다 !

렌트카 업종의 매체선정

식품업종, 마케팅 전략 3가지 !!!

바이럴 마케팅의 모든것 6가지!!

구글 GDN 어려우시다면 ?

뷰티업종 미디어 믹스 활용하기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