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혜원 AE입니다.
많은 광고주분들과 함께 하면서
이런 상황인 광고주분들에게 미디어믹스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그럼 제가 어떤 분들에게 미디어 믹스를 제안하고 있으며,
어떤 매체를 제안하고있는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1. 노출이 필요해요!
브랜드를 모르거나 아무리 광고비를 쏟아 부어도 안되는 인지 단계에서
노출량에 특화된 매체가 브랜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여러가지 매체가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GDN이 있는데
GDN의 경우에는 뉴스 지면이나 구글매체, GMAIL, 유튜브
등 가장 많은 제휴 지면을 보유하고 있고 그만큼 노출량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상송출의 대표 매체는 바로 유튜브 인데요!
유튜브 광고 또한 다양한 방식이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인스트림 광고와 범퍼애드를 설명 드릴게요!
인스트림 광고에는 5초 뒤 스킵이 가능한 광고와
15초동안 강제로 시청하게 하는 광고가 있는데요,
또 영상 중간 중간에 등장하는 6초동안 스킵이 불가한 범퍼애드 광고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방금 말씀드린 이 두가지 형태로 광고를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기 전에 무조건 시청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를 쌓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초 뒤 스킵이 가능한 광고의 경우 강렬한 임팩트를 줄 수 잇는 것이 좋고
15초 동안 강제로 시청이 가능한 인스트림은 지루하지 않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유입이 없는 분들
유입량은 광고를 보고 클릭한 사람들이 홈페이지에 유입되는 것을 말하는데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 매체 중에서도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그리고 네이버 GFA매체를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NS광고 타겟팅은 국가나 지역의 위치, 연령, 성별 등의 인구 통계와
관심사 디바이스 등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GFA의 경우 구매의도 타겟팅이라고 네이버 쇼핑을 기반으로 네이버 내부 알고리즘을 반영하여
조금 더 구매의사가 있는 유저들에게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되면 유입량과 함께 전환도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3.전환이 필요한 분들
전환을 증가시켜 ROAS를 올려야 하는 브랜드라면 리타겟팅 광고도 필요한데요!
리타겟팅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매체로는
SNS광고와 배너광고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SNS광고를 이용중이시라면
리타겟팅 전문 매체인 ADN 과 모비온 등 배너광고를 추가 확장하는 것을 제안 드립니다.
ADN 의 경우 이탈방지 솔루션인 클로징패널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뒤로가기를 누르거나 나가려고 할 때
이벤트 상품이나 혜택 등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클로징 패널이 가장 유명합니다!
모비온은 저렴한 CPC단가로 유입과 전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미디어 믹스가 꼭 필요한 분들 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는데요 !
노출, 유입, 전환 하나라도 빼기 싫으신 광고주분들
모두 연락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미디어믹스에 대해서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정혜원 AE [02-6049-4237]로 문의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혜원 마케터의 인사이트 더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