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제3탄 쇼핑몰 상품형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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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2-13

조회수 : 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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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AE 문희연입니다. ^___^



지난번 인사이트에서 네이버검색광고 중 파워링크 등록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쇼핑몰 상품형 광고 등록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보시지 않은 분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Click -!


↓                                         ↓                                           ↓

네이버 광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제2탄 (파워링크편)




 잠깐 ! 

쇼핑몰 상품형 진행 조건 확인하셨나요?

등록을 진행하기에 앞서 진행 조건에 맞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진행해주세요!


  • - 광고할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를 가지고 있는가?
  • - 해당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가 네이버쇼핑에 입점되어 있는가?
  • - 광고할 상품이 동물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가?
  • -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시스템 가입을 완료하였는가?
  • -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이 면세, 해외자, 쇼핑몰 상품, 미성년자 구매 불가 상품에 포함되지 않는가?
  • .

.

.

조건을 다 확인하셨다면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지난번 파워링크와 동일하게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에서 광고 만들기를 클릭 후 시작하시면 돼요.

시작하기에 앞서 반드시 비즈머니를 충전 후 진행해주세요.

그래야 광고 집행이 가능하답니다 :)



step 01. 캠페인 만들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우선 상단의 쇼핑 검색 유형 클릭 후 하단의 캠페인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하루 예산의 경우, 해당 캠페인에서 하루에 지불할 비용의 최대 금액을 설정하거나 제한 없이 노출 광고를 할 수 있는데요.

고급 옵션에서 광고노출 기간 설정을 통해 하루에 발생한 과금액이 

설정된 금액에 도달하면 광고 노출이 중단되어 예산이 초과되지 않아요.



step 02. 광고그룹 만들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1. 쇼핑몰 상품을 클릭해주세요.

2. 광고그룹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광고 그룹 이름은 광고시스템 내에서 관리를 위한 용도로 사용되며,

 실제 광고에는 노출되지 않아요.

3. 광고를 진행할 쇼핑몰을 선택해주세요.

: 쇼핑 검색 광고는 네이버쇼핑에 입점을 해주셔야 진행이 되기 때문에

 네이버쇼핑 입점을 하지 않으셨다면, 반드시 입점 후 진행해주세요.

4. 기본 입찰가를 설정해주세요.

: 기본 입찰가는 소재별 입찰가가 설정된 소재를 제외한 모든 소재에 적용되는 입찰가예요.

 광고 만들기 이후에도 광고 그룹의 정보를 수정할 때 기본 입찰가를 변경할 수 있어요.

5. 하루 동안 광고 그룹에서 지출 가능한 예산을 설정해주세요.




step 03. 광고 만들기(소재)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1. 상품 검색하기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을 검색해 광고를 추가하는 방법이에요.

조회하는 방법은 상품명, 카테고리, ID 총 3가지 방법이 있어요.

(1) 상품명

- 상품명 클릭 후 홈페이지에 등록된 상품(소재)을 검색할 수 있어요. 

전체 상품명이나 상품명의 일부만 입력해도 검색이 가능해요.

(2) 카테고리

- 네이버쇼핑 입점 시 설정한 카테고리나 쇼핑몰 카테고리를 통해 상품(소재)를 검색할 수 있어요.

* 일부 카테고리 상품은 검색이 제한된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3) 상품 ID

- 쇼핑몰 상품 ID나 네이버 쇼핑 상품 ID를 통해 상품(소재)를 검색할 수 있어요.


2. 상품 선택하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을 검색하셨다면, 상품이 조회될 텐데요.

조회된 상품 좌측에 추가 버튼을 통해 광고할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상품을 다 선택하신 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세팅 완료!

.

.

.

세팅을 완료되면 소재 검토가 진행되는데요.

검토는 보통 1-2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게재하신 상품소재의 상품정보를 쇼핑몰에서 수정하신다면, 

수정정보가 네이버 쇼핑에 반영된 이후 검토가 시작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이처럼 오늘은 쇼핑몰 상품형 광고 등록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내일은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 등록 방법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 문희연AE에게 메일이나 유선전화 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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