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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정혜원 AE 입니다.
오늘은 품질지수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입찰가도 물론 중요하지만, 품질지수가 떨어지면 노출이 잘 되지 않아
노출과 클릭 수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는데
그래서 품질지수를 높이고! 입찰가 경쟁에서도 살아남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품질지수?
품질지수는 내가 진행하는 광고가 검색 사용자의 의도를 얼마나 충족하는지를 보여주는 상대적 품질입니다!
광고 노출과 입찰에도 영향을 끼치므로 다양한 평가 요소를 반영하여 산정됩니다.
(키워드와 소재의 연관성, 키워드와 사이트의 연관성 등이 반연되어짐)
품질지수는 7단계로 구성되며 막대 개수가 의미하는 건 이렇습니다!
2.품질지수가 중요한지? 관리하게되면 얻는 장점이 뭔지?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소재는 최초 등록하게 되면 품질지수 막대를 4칸 부여 받음
-광고 등록 이후부터 24시간 이내에 품질 측정이 시작되고 그 결과값에 따라 품질지수 차등 적용.
-품질지수가 6칸 이상 시 노출 순위 증가
3.품질지수 어떻게 올릴 수 있나요??
첫번째 광고 상품의 상품명, 이미지를 상품과 연관성 있게 등록하기
두번째 추가 홍보문구 등 부가적인 정보도 활용해서 잠재적 고객에게 주목도를 높여 클릭률을 높이기
세번쨰 상품을 클릭했을 때, 보여지는 상품에 대한 상세페이지도 잘 구성해서 전환율을 높이기
이런 치열한 입찰가 경쟁에서 계속 높은 입찰가만 따라갈 수는 없기 때문에
노출수가 적은 시간대에 입찰 순위를 올린 후 클릭수를 일정부분 확보 후
클릭률 증가를 목표로 일정기간 테스트를 통해 지켜봅니다!
테스트 기간을 통해서 정확한 데이터를 위해 시간대별 유입 성과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테스트 기간을 거쳐 분석 후 조금 더 효율적인 품질지수 관리를 통해
입찰가 경쟁에서 유리한 조건을 만드시면 됩니다!!
네이버 광고에 대해서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정혜원AE [02-6049-4237] 로 전화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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