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체험단 vs 기자단, 무엇이 다르고 어느 쪽이 더 효율이 좋을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이럴마케팅이란? (Viral Marketing)
파워블로거나 인플루언서와 같은 소비자들의 힘을 빌려 제품과 회사를 알리는 마케팅입니다.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가 입소문이 나는 것을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이라 '바이럴'마케팅이라고 얘기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장점
-공유의 용이성
온라인상에서 파워가 있는 사람들이 제품을 홍보해주기 때문에 빠른 공유가 이루어집니다.
- 비교적 저렴한 비용
검색광고와 같이 클릭이 이루어질 때마다 돈이 나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비교적 비용이 저렴합니다.
- 반영구적 보존이 가능하다.
한 번 계약한 이상 인플루언서는 글을 삭제할 수 없어 반영구적인 광고 게시글 보존이 가능합니다.
바이럴을 사용하는 업종?
즉시 제품 판매가 불가능한 DB업종보다 즉시 제품 판매가 가능한 e커머스 업종에서 유리한 마케팅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바이럴 마케팅 중에서도 기자단과 체험단은 무엇이 다를까요?
체험단이란?
배포 범위 ::
카페,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과 같은 개인 SNS
배포 방법 ::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받거나 소정의 금액을 받고 제품을 직접 체험 후 생생한 후기를 작성하여 알려줍니다.
기자단이란?
배포 범위 ::
커뮤니티 혹은 언론기사와 같은 플랫폼
배포 방법 ::
제품을 제공 받지 않고, 간단한 제품의 사진 등만 제공 받은 상태에서 그 사진을 가지고 제품에 대한 글을 작성해 줍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의 차이, 이제 감이 좀 잡히시나요?!
체험단과 기자단은 배포하는 위치와 배포 방법이 아예 다르기 때문에 그 효과도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소비자의 연령층, 회사의 인지도, 제품의 컨디션 등과
광고의 KPI, 포지셔닝을 고려해
어떤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이다은AE가 제공하는 더 다양한 마케팅 비법이 궁금하다면?]
마케팅의 기초, 누르고 싶은 광고? 누르기 싫은 광고? | 마케팅 꿀팁 대방출
네이버 검색광고! 이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이관 시 주의사항
이탈율! 어떻게 감소시킬 수 있을까? | 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꿀팁
페이스북 vs 인스타그램, 어느쪽이 더 효율이 높을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