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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패션 브랜드 초기 전략, 어떻게 해야할까? 그 2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게시글에서 패션 브랜드를 초기에 공략하기 위해선,
명확한 브랜드 마케팅 목표인 KPI와 브랜드의 고유 가치를 어떤 식으로 나타낼지 그 포지셔닝을 먼저 정해야한다고 했었는데요!
혹시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이전 글을 참고해 주세요!
마케팅 KPI와 포지셔닝이 정해졌다면,
이제는 경쟁사를 분석하고 다채로운 매체를 활용할 때입니다.
매체 선택의 기준?
물론 매체 선정에는 더 다양한 조건과 기준들이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이 3가지를 먼저 고려한 후 매체를 선정합니다.
- 우선 이 패션을 소비하는 타겟 고객이 주로 활동하는 매체인가?
- 예산 및 리소스의 제약도 고려하여 KPI에 부합하는 매체인가?
- 매체의 특성과 브랜드 메시지가 적합한가?
만약, 아직 어떤 매체를 사용해야할지 고민 중이라면 이 3가지에 우선 질답해보세요!
이 질문들을 통해 어떤 매체를 사용할지 감이 잡혔다면,
그 때부터는 마케터와 경쟁사를 분석하며 마케팅 전략을 구축할 때입니다.
각자 선택한 매체의 특성 (ex. 유튜브 -영상 광고, 인스타그램 -배너 광고)에 맞춰 광고 캠페인을 설계하고 (온/오프 포함)
매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매체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전달합니다.
이는 브랜드 메시지와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매체만 사용하지 않고
SNS, 블로그, 유튜브, 숏폼, 인플루언서, 바이럴, 이벤트, 팝업스토어, 등을
전략적으로 함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매체의 활용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KPI 측정은,
성과 지표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고 향후 캠페인에 적용할 교훈을 얻습니다.
이는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실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 결정을 통해 전략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럼 지금까지 패션 브랜드의 초기 전략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패션 브랜드 광고!
이제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감이 잡히시나요?
초기부터 너무 혼자 막막해하지 마시고,
고민이 있다면 언제든 상담을 통해 마케터와 소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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