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알아보기!(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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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1-03

조회수 : 9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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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1팀 김도윤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 시 최상단에 노출되는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브랜드 검색광고란?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최상단에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내용을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통해 노출되는 콘텐츠 검색형 광고상품입니다.

2.특 징


1) 노출 우선순위

- 브랜드 검색어에 대한 검색이 이루어질 때 해당 브랜드의 광고가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결과 중 하나가 됩니다. 이는 브랜드의 노출 우선순위를 높여주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정확한 타겟팅

- 브랜드 검색어를 통한 광고이기 때문에, 브랜드 자체에 집중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 및 특징을 강조하여 브랜드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다양한 광고 포맷

- 네이버는 다양한 광고 포맷을 제공하고 있어, 브랜드는 텍스트 광고뿐 만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 쇼핑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활용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3.어울리는 업종


1) 브랜딩이 되어 있는 경우

- 브랜드 검색광고의 경우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브랜드를 검색해서 유입 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전환에 가까운 시점에 접하게 되는 광고일 경우엔 여러 매체나 채널 등을 통해 안내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2) 자사 사이트 구축이 잘 된 경우

- 검색광고를 통해 우리 업체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소비자는 상품, 카테고리 등을 눌러 사이트로 유입을 합니다. 랜딩 페이지가 복잡한 구성이나 혹은 이미지에 맞지 않은 상품 사이트로 연결이 된다면 유입된 소비자는 바로 이탈할 확률이 높습니다.

3) SNS/DA 광고 집행을 앞둔 상황

- 브랜딩이 되어있는 경우 해당 브랜드 키워드를 받쳐주는 브랜드 검색광고가 필요한데, 계약 직전 30일 키워드 조회수를 기준으로 비용이 책정됩니다. 예를들어 브랜딩에 효과가 좋은 DASNS 광고를 통해 이미 인지도를 올린 후 자사명 키워드의 수가 급증한 상태라면 계약 시점의 직전 30일은 이미 증가된 조회수로 비용이 책정됩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하실 거라면 조회수가 증가하기 전에 DA, SNS 등의 매체와 함께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의 특징과 어울리는 업종을 알려드렸으며, 다음번엔 브랜드 검색광고의 유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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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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