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엔진, 제대로 알고 있는가!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1-10

조회수 : 85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봉진 AE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글 검색 엔진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초보 인터넷 광고자라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검색 엔진 두 가지가 있죠?

맞습니다. 바로 네이버구글!

한 번 구글 검색 엔진과 네이버 검색 엔진의 점유율을 간단히 비교해 볼까요?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57%, 구글이 30%, 다음이 8%, bing이 6%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 그럼 네이버 사용해서 광고하는 게 제일 좋은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구글의 검색 엔진은 다른 매체에 비해 정교한 면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의 키워드 검색 유형 시스템입니다!

구글은 AI를 이용해, 구글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게 자동으로 매칭을 도와주는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한 번 대표적인 키워드 검색 유형의 종류를 알아볼까요?


확장검색

- 검색한 키워드 외에 각종 동의어, 유사어, 파생어, 맞춤법 틀린 단어 등을 모두 나타나게 만드는 시스템


이러한 확장검색 시스템은 더 많은 웹사이트 방문자 유입을 가능하게 하고,

키워드를 직접 작성하는 시간을 단축해 주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효율이 좋은 키워드에 비용을 집중하여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광고주와 상관없는 광고가 뜰 수도 있기에,

제외 키워드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저탄수화물 음식, 저칼로리 조리법 등

구문검색

- 검색한 키워드 앞이나 뒤에 다른 단어가 포함된 유사 검색에 대해 노출되는 시스템

(접두사와 접미사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쉬워요!)


구문검색 시스템은 유연하면서 확장검색보다 더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 컴퓨터 -> 컴퓨터 추천, 컴퓨터 싼 곳, 좋은 컴퓨터 등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단어들의 순서입니다!

내가 등록한 키워드의 앞이나 뒤에 다른 단어가 포함되어 있을 땐 노출이 되지만,

만약 내 키워드 사이에 다른 단어가 낀다면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여성 선크림 -> 여성 물놀이용 선크림, 여성 방수 선크림 등

처음의 ‘여성 선크림’이라는 단어가 나누어지면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

일치검색

- 사용자가 내가 등록한 키워드를 정확히 검색했을 경우 노출


일치검색은 아주 쉽습니다!
말 그대로 내가 등록한 키워드 그대로 검색해야 게재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애초에 이 키워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끌기에는 좋지만,

다른 검색 유형들보다 노출, 클릭, 전환이 당연히 적겠죠?

지금까지 대표적인 구글 검색 엔진의 유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가 어떤 제품을 광고할 것인 것 확인하고,

그에 맞는 AI 기반의 검색 광고를 사용하신다면 시간도 아끼고 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할 수 있겠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유선 전화번호와 메일 아낌없이 무료로 이용해 주세요!

유선전화 : 02-6049-4237 / e-mail : bj310@ampm.co.kr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 인상?! 우리에겐 기회!

마케팅 프로세스의 기본! STP 전략이란?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