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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전자담배 관련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전자담배 액상 광고 관련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것저것 제한이 많고 신경써야하는 점이 많은 업종이다보니
타 대행사에서는 거절도 많이 하고, 혹시나 계정이 정지당할까봐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
전자담배 액상 광고 꿀팁을 알려드리려합니다.
1. 우선 네이버는 규정이 어떻게 될까요?
네이버는 전자담배, 궐련, 액상, 액세서리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광고가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쇼핑에 제품 등록은 가능하나, 광고는 불가능합니다.
2. Meta
메타의 경우 저희가 홍보할 소재를 제작해 메타 측에 승인 요청을 넣은 후, 메타 측에서 승인할 시 광고가 집행되게 되는데요
광고가 담배, 전자 담배, 궐련 또는 액세서리를 홍보할 경우 승인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광고용 소재를 제작하실 때 이 점을 꼭 참고하여 소재를 제작해야합니다.
현재 메타에서 광고 중인 타 업체의 전자담배 액상 광고의 경우 '메타 라이브러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홍보하시기 바랍니다.
혹은 담당 마케터에게 문의해보세요!
3. 바이럴
많은 분들이 광고를 집행한다고하면 네이버 검색광고, 혹은 Meta분야만 생각하기 쉬운데요
저희가 판매자 혹은 마케터가 아닌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많은 전자담배 이용 고객들이 요즘은 유튜브를 활용해 액상이나 기기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수 많은 베이핑 유튜버들, 활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베이핑 유튜버들에게 제품을 제공하고 생생한 리뷰를 받아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입니다.
4. 배너광고
전자담배 배너 광고를 본 적 있으신가요?
놀랍게도 가능합니다!
ADN같은 경우 언론 기사 지면을 제외하고는 꽤 많고 다양한 지면에서 광고가 노출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ADN을 집행하실 경우, 온사이트 마케팅을 통해 사이트 내부 패널을 활용할 수 있어 이탈율 방지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각 매체별 주의 사항들을 잘 참고하기만하면
전자담배도 광고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광고를 집행하기 전, 언제나 꼼꼼한 사전조사를 통해 알아본 후 집행하는 것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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