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혹은 액상과 같은 성인 제품, 광고 안 되나요...?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1-15

조회수 : 142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전자담배 관련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전자담배 액상 광고 관련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것저것 제한이 많고 신경써야하는 점이 많은 업종이다보니


타 대행사에서는 거절도 많이 하고, 혹시나 계정이 정지당할까봐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

전자담배 액상 광고 꿀팁을 알려드리려합니다.





1. 우선 네이버는 규정이 어떻게 될까요?


네이버는 전자담배, 궐련, 액상, 액세서리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광고가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쇼핑에 제품 등록은 가능하나, 광고는 불가능합니다.





2. Meta






메타의 경우 저희가 홍보할 소재를 제작해 메타 측에 승인 요청을 넣은 후, 메타 측에서 승인할 시 광고가 집행되게 되는데요

광고가 담배, 전자 담배, 궐련 또는 액세서리를 홍보할 경우 승인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광고용 소재를 제작하실 때 이 점을 꼭 참고하여 소재를 제작해야합니다.



현재 메타에서 광고 중인 타 업체의 전자담배 액상 광고의 경우 '메타 라이브러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홍보하시기 바랍니다.

혹은 담당 마케터에게 문의해보세요!





3. 바이럴



많은 분들이 광고를 집행한다고하면 네이버 검색광고, 혹은 Meta분야만 생각하기 쉬운데요

저희가 판매자 혹은 마케터가 아닌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많은 전자담배 이용 고객들이 요즘은 유튜브를 활용해 액상이나 기기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수 많은 베이핑 유튜버들, 활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베이핑 유튜버들에게 제품을 제공하고 생생한 리뷰를 받아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입니다.







4. 배너광고



전자담배 배너 광고를 본 적 있으신가요?


놀랍게도 가능합니다!



ADN같은 경우 언론 기사 지면을 제외하고는 꽤 많고 다양한 지면에서 광고가 노출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ADN을 집행하실 경우, 온사이트 마케팅을 통해 사이트 내부 패널을 활용할 수 있어 이탈율 방지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각 매체별 주의 사항들을 잘 참고하기만하면

전자담배도 광고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광고를 집행하기 전, 언제나 꼼꼼한 사전조사를 통해 알아본 후 집행하는 것 잊지 마세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이다은AE가 제공하는 더 다양한 마케팅 비법이 궁금하다면?]

AMPM글로벌 이다은AE 인사이드 바로가기


마케팅의 기초, 누르고 싶은 광고? 누르기 싫은 광고? | 마케팅 꿀팁 대방출


네이버 검색광고! 이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이관 시 주의사항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1탄)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2탄)


쇼핑 검색, 왜 내 제품은 항상 뒤에 있을까?


이탈율! 어떻게 감소시킬 수 있을까? | 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꿀팁


이탈율을 감소시켜주는 ADN! 어떤 유형이 있을까?


페이스북 vs 인스타그램, 어느쪽이 더 효율이 높을까?


요즘 대세 유튜브 광고! 뭐부터 해야할까?


인스타그램 쇼핑, 왜 내 광고만 효율이 안 나올까?


너무 어려운 마케팅 용어, 핵심만 모았다!


패션 브랜드 초기 전략, 어떻게 해야할까? (1탄)


광고비 누수를 막아라! 키워드 확장, 대체 어떻게 하는 건데? (1탄)


광고비 누수를 막아라! 키워드 확장의 효율과 성과 파헤치기 (2탄)


어떤 마케터와 협업해야 할까? 마케터 선정 꿀팁!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